최종편집 : 2024-04-29 14:53 (월)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 최자의 '돼지학개론' 명언에 격한 공감 깊은 감명··· "우리가 평생 몇 끼나 먹는다고"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 최자의 '돼지학개론' 명언에 격한 공감 깊은 감명··· "우리가 평생 몇 끼나 먹는다고"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11.26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나 혼자 산다' 제공
사진=MBC '나 혼자 산다'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나 혼자 산다’ 팜유 라인 전현무와 박나래가 한 끼를 먹어도 제대로 먹으려고 고민하는 밥상 건축가 다듀 최자의 ‘돼지학개론’ 명언에 깊게 감명했다. 급기야 전현무는 최자의 명언을 액자에 새겨 집에 걸어 둬야 한다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오늘(25일) 밤 10시 50분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연출 허항 이민지 강지희)에서는 코드 쿤스트와 다이나믹 듀오의 맛 투어, 박나래와 기안84, 김해준의 감 수확기가 그려진다.    

선공개된 영상에서 코드 쿤스트와 다이나믹 듀오 최자, 개코는 식당에 모여 음식을 주문했다. 이때 코드 쿤스트는 음식점 사장님이 "요즘 많이 드신다던데”라고 하자 “요즘 돼지다 거의”라고 말해 주변을 웃게 했다.

코드 쿤스트가 인정한 ‘철학이 있는 돼지’ 최자는 진지하게 “세트 메뉴를 시키고 다른 메뉴를 추가할까요?”라고 질문하며 최고의 한 상 조합을 위해 사장님께 도움을 구했다. 이어 최자는 코쿤이 옥돔과 낙지 중 옥돔을 선택하자 다소 실망스러운 표정을 짓더니 “옥돔도 좋은데 낙지를 안 시키는 게 내가 불안해”라며 낙지도 주문해 폭소를 자아냈다.

코드 쿤스트는 소통하며 메뉴를 주문하는 최자를 보며 “배운 돼지들을 소통을 하는 구나"라며 감탄했다. 그러자 최자는 “그날그날 집을 지어야 하는데 설계도가 있어도 시공사랑 협의를 해야 하는 것과 같다”며 명언(?)으로 찰떡 비유를 해 팜유 라인의 심장을 뛰게 했다. 박나래는 손뼉을 치며 감탄했고, 김해준은 “먹는 데 철학이 있다”며 놀랐다.

최자는 “어떤 재료를 써야 할지가 되게 중요하다"며 ‘돼지학개론(?)’ 명교수다운 강의를 이어갔다. 이에 코드 쿤스트는 최자의 단짝 개코의 어깨를 두들기며 "고생 많았겠다"라고 위로(?)해 폭소를 자아냈다.

최자는 이런 상황에도 굴하지 않고 "우리가 식탁에 건물을 짓는 거다"라며 "평생 몇 끼나 먹는다고 우리는 죽을 날짜가 정해져 있다. 기회가 많지 않다"고 다시 한번 명언을 남기며 대식가 꿈나무 코드 쿤스트에게 돼지학개론 이론부터 가르쳐 시선을 모았다.

최자의 강의는 팜유 라인의 격한 공감을 샀다. 전현무는 "끼니 대충 때운다는 말이 제일 싫다. 우리에게 먹을 기회가 많지 않다. 액자에 새겨 걸어 둬야 한다"며 깊게 감격했다.

그런가 하면 박나래와 기안84, 김해준은 나래 집 앞 감나무 수확에 나섰다. 김해준은 집게 모양인 도구를 이용, 전완근 파워를 자랑하며 감 수확에 성공했다. 반면 끝부분이 바구니 모양인 도구를 사용한 기안84는 팔을 파르르 떨며 고전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김해준은 사다리에 올라 손으로 감을 수월하게 따내며 무지개 해결사다운 면모를 자랑했다. 또 그는 입고 있던 후드 티를 거꾸로 입어 감을 담는 바구니로 활용하겠다며 일머리까지 보여줬다. 이에 반해 기안84는 쏟아지는 햇살과 홀로 싸우더니, 위에서 내려주는 감을 그대로 땅으로 패스에 현장을 초토화했다. 코드 쿤스트는 "장갑 때문에 미끄러운가 보다"라고 기안84를 감쌌다.

감나무 따기 3인조는 수확 요령을 획득하며 작업에 속도를 냈다. 위에서 김해준이 가지를 자르면 박나래가 발리에서 산 라탄 의자를 바구니 삼아 밑에서 받으며 찰떡 호흡을 자랑해 이들의 이야기를 궁금하게 했다.

팜유라인 전현무와 박나래의 감탄을 부른 최자의 ‘돼지학개론’은 오늘(25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되는 ‘나 혼자 산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나 혼자 산다'는 1인 가구 스타들의 다채로운 무지개 라이프를 보여주는 싱글 라이프 트렌드 리더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MBC '나 혼자 산다'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