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4:53 (월)
'가요대축제' 아이브(IVE), 무대부터 MC 장원영까지 '다채로운 매력 DIVE'
'가요대축제' 아이브(IVE), 무대부터 MC 장원영까지 '다채로운 매력 DIVE'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2.12.1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이브 공식 SNS
사진=아이브 공식 SNS

[비하인드=김소현기자] 아이브(IVE,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그룹으로도, 개인으로도 완벽하게 강렬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아이브는 지난 16일 오후 8시 30분 KBS 2TV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2022 KBS 가요대축제(이하 ‘가요대축제’)’에 출연해 본무대를 포함해 다양한 스페셜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장원영은 MC로 나서 함께 진행을 맡은 방송인 김신영 그리고 배우 나인우와 찰떡 호흡을 자랑했다.

장원영은 3부에 달하는 긴 생방송 시간 동안 안정적인 진행과 깔끔한 출연자 인터뷰 그리고 재치 있는 순발력을 드러내 그가 왜 각종 시상식의 MC로 러브콜을 받고 있는지 다시 한번 증명했다. 특히 “요새 음악방송의 필수 요소가 ‘엔딩 요정’인데, 이 자리에서 ‘엔딩 요정’ 시범을 보여달라”라는 김신영과 나인우의 요청에 당황하지 않고 프로페셔널하게 시범을 보여 보는 이들의 환호성을 자아냈다.

사진=KBS'가요대축제' 방송화면 캡처
사진=KBS'가요대축제' 방송화면 캡처

아이브의 존재감도 강렬했다. 아이브는 ‘가요대축제’ 3부의 포문을 여는 본무대에서 이번 ‘가요대축제’의 메인 콘셉트에 걸맞은 Y2K 감성을 제대로 저격했다. 이들은 안유진의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강렬한 인트로와 함께 ‘러브 다이브(LOVE DIVE)’, 댄스 브레이크 그리고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무대를 선보였다. 전체적으로 레트로하게 재해석한 ‘러브 다이브’는 새로운 느낌을, 원곡 자체에 Y2K 감성이 담긴 ‘애프터 라이크’는 ‘가요대축제’만을 위한 스페셜한 편곡을 만나 더욱 빛을 발하며 무대를 한층 풍성하게 채웠다.

‘가요대축제’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그룹별 유닛 무대에서 멤버들의 활약도 두드러졌다. 장원영은 유닛 ‘유원미(유나, 장원영, 미연)’, 리즈는 ‘Y2K Girls(우기, 윤, 리즈)’, 이서는 ‘아키즈(이서, 설윤, 홍은채, 민지, 혜인)’의 멤버로 변신해 스페셜 무대를 펼쳤다. 장원영은 ‘러브(LOVE, 원곡 : S.E.S)’ 무대를 통해 ‘그때 그 시절’ Y2K 감성과 동시에 청순한 요정미를 뽐냈다. 리즈는 ‘헤어진 후에(원곡 : Y2K) 무대를 통해 함께 유닛을 결성한 우기와 윤과 찰떡 호흡을 자랑함과 동시에 자신의 가창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아키즈’ 멤버로 분한 이서는 ‘산소같은 너(원곡 : 샤이니)’ 스페셜 무대를 통해 청량하고 영(Young)한 에너지를 한껏 발산했다.

한편 아이브는 2022년의 마지막 날까지 멋진 무대로 한 해의 대미를 장식한다. 오는 24일(토) 멤버 안유진이 MC로 나서는 SBS ‘2022 SBS 가요대전’에서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31일(토)에는 일본 최고의 연말 음악 프로그램으로 손꼽히는 NHK ‘홍백가합전’에 출연한다.

[사진=아이브 공식 SNS, KBS'가요대축제' 방송화면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