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30 14:17 (화)
키카코 하우스, 오늘(22일) 신곡 '의류수거함' 발표··· 사랑하는 연인과 이별한 실제 경험담
키카코 하우스, 오늘(22일) 신곡 '의류수거함' 발표··· 사랑하는 연인과 이별한 실제 경험담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12.2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딩고 제공
사진=딩고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그룹 키카코 하우스(파테코, 제이씨 유카, 키드 와인)가 딩고와 손잡고 신곡을 발매한다.

딩고 프리스타일은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키카코 하우스의 신곡 '의류수거함'을 공개한다.

'의류수거함'은 멤버 제이씨 유카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음원으로, 사랑하는 연인과 헤어진 후에 찾아온 슬픔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키카코 하우스는 뮤지션 파테코(PATEKO), 제이씨 유카(Jayci yucca), 키드 와인(Kid Wine)으로 구성된 프로젝트 그룹이다. 세 아티스트는 힘든 시기에 누군가를 위로하는 따뜻한 앨범을 만들고 싶다는 의지를 모아 지난해 '어서와요 키카코 하우스'를 발매, 수록곡 '널 떠올리는 중이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2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음악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파테코는 '레이니 데이(Rainy day)', '러브 유 갓(LOVE U GOD)', '헤어지지 말자 그럴걸' 등 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색깔을 구축한 프로듀서로 애쉬 아일랜드, 릴러말즈, 스키니 브라운, 해쉬 스완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활발한 작업을 이어가며 주목받고 있다.

제이씨 유카는 멜로딕 힙합부터 미국 힙합의 한 장르인 이모랩(Emo rap), 하이틴 록 감성에 이르는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바탕으로 래퍼와 프로듀서를 오가는 멀티 아티스트로, 지난 5월 발매한 정규 2집 앨범 '더 라스트 보이 인 더 클래스 2(The Last Boy In The Class 2)'를 통해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

뛰어난 가창력과 음색의 소유자 키드 와인은 토일(TOIL)과 함께 발매한 싱글 '네 옆에 그 사람은 내가 아닌 다른 사람'으로 이름을 알렸다. 지난 '쇼미더머니3'에 출연해 아쉽게 탈락의 고배를 마셨으나 프로듀서 더콰이엇의 주목을 받아 '콰이엇 키드'라는 별칭을 얻으며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음원 발매에 앞서 지난 21일 딩고 프리스타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품격 뮤직 토크쇼 형식의 웹 예능 '키카코 하우스' 1화가 공개돼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했다.

영상 속 키카코 하우스는 이번 신곡 '의류수거함'의 라이브를 선보이는가 하면, 게스트 토일, 지스트와 함께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위해 즉석에서 가사를 쓰고 멜로디를 붙여 '산타는 너한테만'이라는 특별한 캐럴을 뚝딱 만들어 내는 등 꿀잼 포텐과 함께 실력파 프로듀서들의 위엄을 입증하며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했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함께하며 찐친 케미스트리를 보여주는 키카코 하우스가 신곡 '의류수거함'을 통해 보여줄 새로운 감성에 기대가 모아진다.

딩고 프리스타일은 최근, 김농밀(오담률)의 신곡 '결혼 행진곡'을 비롯해 호미들, 언에듀, 트랜스픽션이 함께한 월드컵송 '하나되어', 조남지대의 '사랑받지 못하는 남자, 배달받지 못하는 남자', 얼터너티브 R&B 아티스트 태버의 '007(feat. Syd)', 저스디스의 힙합 복귀곡 '디스 이즈 마이 라이프(THIS Is My Life)', 래원, 조광일, 안병웅이 e스포츠 시장을 겨냥해 만든 '라이언 일병', '레인 드롭(Rain Drop)' 등 다양한 음악 장르의 아티스트와 음원을 발매하며 음악 IP 및 음악 관련 영상 콘텐츠 파워를 더욱 키워가고 있다.

키카코 하우스의 신곡 '의류수거함'은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딩고 프리스타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뮤직비디오가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딩고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