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30 08:24 (화)
키카코 하우스, 오늘(6일) 신곡 '사랑이 남긴 것들' 발표··· 한요한과 '꿀잼 케미'
키카코 하우스, 오늘(6일) 신곡 '사랑이 남긴 것들' 발표··· 한요한과 '꿀잼 케미'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3.01.0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딩고 제공
사진=딩고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그룹 키카코 하우스(파테코, 제이씨 유카, 키드 와인)가 딩고와의 두 번째 음원을 발표한다.

딩고 프리스타일은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키카코 하우스의 신곡 '사랑이 남긴 것들 (Feat. 한요한)'을 공개한다.

'사랑이 남긴 것들 (Feat. 한요한)'은 키카코 하우스가 지난해 12월 발매한 싱글 '의류수거함'에 이어 딩고 프리스타일과 함께하는 두 번째 음원으로, 멤버 제이씨 유카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곡이다.

특히 '이별 노래 장인'으로 불리는 래퍼 한요한이 피처링을 맡아 곡의 완성도를 더하며 추운 겨울과 잘 어울리는 역대급 이별곡을 탄생시켰다.

키카코 하우스는 뮤지션 파테코(PATEKO), 제이씨 유카(Jayci yucca), 키드 와인(Kid Wine)으로 구성된 프로젝트 그룹이다.

세 아티스트는 지난 2021년 힘든 시기에 누군가를 위로하는 따뜻한 앨범을 만들고자 하는 의지를 모아 '어서와요 키카코 하우스'를 발표했다. 수록곡 '널 떠올리는 중이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2000만 뷰를 돌파하며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피처링을 맡은 한요한은 록힙합 사운드가 돋보이는 수많은 곡들을 선보이며 힙합신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굳혔다. 지난 2019년 발매한 딩고 프리스타일과의 프로젝트 음원 '띵'으로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한 것에 이어, 최근에는 래퍼 김승민과 함께 크리스마스 캐럴 '예쁨 가득한 이브(Eve) (Prod. Minit)'를 발매하기도 했다.

사진=딩고 제공
사진=딩고 제공

음원 발매에 앞서 지난 4일 딩고 프리스타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품격 뮤직 토크쇼 형식의 웹 예능 '키카코 하우스' 3화가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웹 예능 '키카코 하우스'는 시리즈 통합 누적 조회수 120만뷰를 가뿐히 넘기며 힙합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간 토일(TOIL), 지스트(Gist), 폴로다레드, 칸(KHAN), 엔에스더블유 윤(NSW yoon) 등 수많은 래퍼들이 게스트로 출연해 키카코 하우스와의 꿀잼 케미스트리를 선보여 왔다.

3화에서는 신곡 작업을 함께한 한요한이 출연해 음원 발매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영상 속 키카코 하우스와 한요한은 '이별'을 주제로 의견을 나누며 오직 '키카코 하우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화끈한 토크를 펼치는가 하면, 즉석에서 곡명을 정하고 깜짝 라이브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콘텐츠로 시청자들에게 빅재미를 선사했다.

'키카코 하우스'를 통해 또 하나의 명곡 탄생을 예고한 네 아티스트가 신곡 '사랑이 남긴 것들 (Feat. 한요한)'을 통해 어떤 솔직한 이야기를 들려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딩고 프리스타일은 최근, 김농밀(오담률)의 신곡 '결혼 행진곡'을 비롯해 호미들, 언에듀, 트랜스픽션이 함께한 월드컵송 '하나되어', 조남지대의 '사랑받지 못하는 남자, 배달받지 못하는 남자', 얼터너티브 R&B 아티스트 태버의 '007(feat. Syd)', 저스디스의 힙합 복귀곡 '디스 이즈 마이 라이프(THIS Is My Life)', 래원, 조광일, 안병웅이 e스포츠 시장을 겨냥해 만든 '라이언 일병', '레인 드롭(Rain Drop)' 등 다양한 음악 장르의 아티스트와 음원을 발매하며 음악 IP 및 음악 관련 영상 콘텐츠 파워를 더욱 키워가고 있다.

키카코 하우스의 신곡 '사랑이 남긴 것들 (Feat. 한요한)'은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딩고 프리스타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뮤직비디오가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딩고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