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23:54 (월)
오션프롬더블루, 데뷔 5년만 첫 정규 'oceanfromtheblue' 오늘(2일) 공개··· 깊은 내면세계 담았다
오션프롬더블루, 데뷔 5년만 첫 정규 'oceanfromtheblue' 오늘(2일) 공개··· 깊은 내면세계 담았다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3.02.0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워너뮤직코리아 제공
사진=워너뮤직코리아 제공

[비하인드=김소현기자] R&B 싱어송라이터 오션프롬더블루(oceanfromtheblue)의 첫 정규앨범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오션프롬더블루의 첫 정규앨범 ‘oceanfromtheblue’가 발매된다.

이번 ‘oceanfromtheblue’는 오션프롬더블루가 데뷔 5년 만에 처음으로 발표하는 정규앨범으로, 그만의 음악 색깔을 가득 담아냈다. 아티스트가 셀프 타이틀 앨범을 발매한다는 것에 큰 의미를 지니고 있는 만큼, ‘oceanfromtheblue’에는 개인적으로 겪고 있는 현재는 물론, 삶의 태도에 있어서도 리스너들로 하여금 많은 것들을 느끼게 한다.

단순히 한 장의 정규 앨범 그 이상의 의미와 가치를 지닌 ‘oceanfromtheblue’는 열 명의 프로듀서가 송캠프의 형식으로 다 같이 함께 만든 작품으로, 지난해 11월 공개한 ‘잠자리 (Come Back Home)’와 ‘나무라지 말아요 (Treasure)’, 그리고 최근 선보인 ‘향 (Scent)’을 비롯해 총 12곡이 수록된다.

발라드, 팝, 디스코, 훵크, 얼터너티브 등 다양한 장르의 요소들이 사용됐지만, 작품 전체를 통해 R&B라는 큰 정체성을 공고히 한다. ‘oceanfromtheblue’는 각 곡이 지니고 있는 개성뿐만 아니라 앨범 전체의 유기적인 흐름이 돋보이는 감상 포인트를 통해서도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가 모인다.

특히 타이틀곡 ‘Close to You’의 피처링에 참여한 가수 선우정아 외에도 장예은 등 예측하기 힘든 아티스트들이 앨범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힘을 보탰으며, 동시에 오션프롬더블루라는 음악가가 얼마나 많은 표현력을 지니고 있는지, 얼마나 자신의 것을 할 줄 아는지 보여줄 전망이다.

2018년 EP 앨범 ‘Luv-fi’로 데뷔한 오션프롬더블루는 2021년 Apple Music 한국 R&B ・소울 앨범 1위에 오르며 화제를 불러 모았다. 2022년에는 런던, 암스테르담, 파리에서의 조인트 공연과 EBS ‘스페이스 공감’, ‘디뮤지엄 선셋라이브’,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서울국제뮤직페어(뮤콘)’, MBN ‘아바타싱어’ 등에 출연해 독보적인 음악 영역을 증명해온 바 있다.

한편, 오션프롬더블루의 첫 정규앨범 ‘oceanfromtheblue’는 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워너뮤직코리아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