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4:53 (월)
박성일 음악감독, 뮤아와 함께 OST 리메이크 프로젝트 'RE' 음원 채널 개설··· 뮤아서 편리하게 청취
박성일 음악감독, 뮤아와 함께 OST 리메이크 프로젝트 'RE' 음원 채널 개설··· 뮤아서 편리하게 청취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3.02.14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주)블렌딩 제공
사진=(주)블렌딩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히트 OST 제조기 박성일 음악감독이 음악 라디오 뮤아와 만났다.

음악 라디오 뮤아(Muah)가 음악 감독 박성일의 OST 채널을 새로 개설했다. 이 채널에서는 음악감독 박성일의 OST 리메이크 프로젝트 ‘RE:’의 음악과 기존 음원을 한 데 모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웰메이드 음악 감독으로 저명한 박성일 감독은 드라마 ‘미생’, ‘시그널’, ‘이태원 클라쓰’, ‘나의 아저씨’ 등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은 작품에 참여하며 이름을 알렸다. 아울러 자신의 곡을 새로운 감성으로 재해석하는 ‘RE:’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리메이크 프로젝트 ‘RE:’는 지난해 1월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에 이어 싱어송라이터 나겸(NAAKYEUM)이 가창한 ‘돌덩이’까지 총 여섯 개의 싱글을 발매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에 뮤아는 작품에 삽입되어 시청자들의 몰입을 도왔던 기존 OST 곡들과 재즈 버전으로 재탄생한 곡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도록 채널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이 외에도 뮤아는 국내 드라마, 영화, 뮤지컬은 물론 웹툰과 해외 작품 OST까지 다양한 채널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이 다양한 상황과 기분에 따라 다채로운 장르의 플레이리스트를 간편하게 고르고 무료로 청취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출시 약 3개월 만에 구글 플레이 피처드에 이름을 올리고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뮤아(Muah)는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사진=(주)블렌딩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