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4:53 (월)
'낭만닥터 김사부3' 한석규·안효섭·이성경·유연석, 첫 합동 수술··· 순간 최고 시청률 16.8%!
'낭만닥터 김사부3' 한석규·안효섭·이성경·유연석, 첫 합동 수술··· 순간 최고 시청률 16.8%!
  • 김태석 기자
  • 승인 2023.06.1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낭만닥터 김사부3' 제공
사진=SBS '낭만닥터 김사부3' 제공

[비하인드=김태석기자] ‘낭만닥터 김사부3’ 한석규와 모난돌 제자들이 ‘TEAM 돌담’으로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수 있는 수술을 펼치며 감동을 선사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3’ 15회에서는 돌담병원에 산불 대피령이 내려진 긴급한 상황 속 김사부(한석규 분)-서우진(안효섭 분)-차은재(이성경 분)-강동주(유연석 분)가 하나의 팀이 되어 수술을 하는 명장면이 연출됐다. ‘TEAM 돌담’으로 이룬 첫 수술이 정말 마지막이 될지, 산불이 덮친 돌담병원과 외상센터의 운명이 그려질 최종회를 향한 관심이 뜨겁게 고조됐다.

‘낭만닥터 김사부3’ 15회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14.3%, 전국 가구 14.0%, 순간 최고 16.8%를 기록하며, 동시간대는 물론 금요일 방송된 전체 프로그램을 통틀어 시청률 1위를 달성했다. 채널 경쟁력과 화제성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은 5.0%로, 역시 금요일 전체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닐슨코리아 기준)

사진=SBS '낭만닥터 김사부3' 제공
사진=SBS '낭만닥터 김사부3' 제공

대형 산불이 발생하며 돌담 응급실과 외상센터는 비상 상황을 맞았다. 더욱이 보이콧으로 텅텅 빈 외상센터에 보건복지부 담당공무원까지 찾아와 센터장 대행 강동주는 난감한 상태였다. 그때 서우진과 차은재가 농성 중이던 스태프들을 설득해 외상센터로 복귀했다. 서우진과 차은재는 환자를 볼모로 싸울 수 없다며 피력했고, 홀로 남은 수쌤 오명심(진경 분)을 걱정한 주영미(윤보라 분)의 주도로 간호사들도 외상센터로 돌아갔다.

서우진, 차은재, 강동주는 투닥투닥 하면서 조금씩 서로에게 마음을 여는 모습으로 훈훈함을 유발했다. 그렇게 수술방을 하나 둘 채워가는 이들의 모습을 보며 오명심과 남도일(변우민 분)은 “이렇게 김사부의 큰 그림이 완성돼 가고 있는 걸까요?” “우리 모두가 꿈꾸던 그림이죠”라고 흐뭇해했다. 여기에 안식년을 마치고 컴백한 시즌2 마취과 심혜진(박효주 분)까지 힘을 보태 반가움을 자아냈다.

이런 가운데 김사부에게 최악의 소식이 전해졌다. 불길의 방향이 바뀌어 30분 이내 돌담병원을 덮칠 것이라는 소식이었다. 환자들과 의료진의 대피가 긴급한 상태였다. 여기에 흉,복부 다발성 손상으로 수술 중인 허대원의 상태가 나빠져, IVH(뇌실내출혈) 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이 됐다.

사진=SBS '낭만닥터 김사부3' 제공
사진=SBS '낭만닥터 김사부3' 제공

그렇게 김사부-서우진-차은재-강동주의 합동 수술이 이뤄졌다. 차은재와 강동주가 흉,복부 출혈을 잡고 있는 가운데, NS보드가 있는 김사부가 뇌 수술을 동시 진행했다. 서우진은 빠른 손으로 돕겠다며 합류했고, 박은탁(김민재 분)도 함께했다. 이들의 경이로운 수술 속 “집중”을 외치는 김사부의 카리스마는 전율을 선사했다. 환상적인 호흡으로 수술이 마무리되어 갔고, 김사부는 곧 산불이 돌담병원을 덮친다는 소식을 전해 수술방은 정적에 휩싸였다. 

김사부는 앞에 선 제자들을 바라본 채 “수고들 했어. 정말로 완벽한 한 팀이었다”라고 미소를 지으며 수술방을 떠났다. 그 말에 모두가 뭉클해했고, 강동주는 “아쉽네. 팀 돌담으로 첫 수술이었는데”라고 말해 여운을 남겼다. 외상센터가 잿더미가 될 수 있단 사실에 차은재는 “설마 방금 전 그 수술이 우리 마지막 수술이었던 거니?”라고 되물어 먹먹함을 자아냈다.

화재 연기가 밀려든 외상센터를 바라보는 김사부는 만감이 교차했다. 외상센터를 위해 달려온 수많은 시간과 노력들이 한순간에 사라질 수도 있다는 것이 허탈했고 막막했다. 이때 누군가 자신을 “사부님”이라고 부르는 환청을 들은 김사부는 연기가 자욱한 곳으로 걸어갔고, 방송 말미에는 김사부가 보이지 않는다는 소식이 전해져 모두의 가슴을 철렁하게 했다. 김사부는 어디에 간 것인지, 그가 돌담즈와 함께 키운 꿈 외상센터는 이대로 물거품이 될지, 눈 뗄 수 없는 전개가 펼쳐질 최종회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SBS ‘낭만닥터 김사부3’ 최종회는 17일(오늘) 밤 9시 50분 방송된다.

[사진=SBS '낭만닥터 김사부3'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