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30 00:07 (화)
고 박보람 측, "가짜뉴스는 고인 두 번 죽이는 것, 법적 대응"
고 박보람 측, "가짜뉴스는 고인 두 번 죽이는 것, 법적 대응"
  • 김영우 기자
  • 승인 2024.04.14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박보람 SNS
사진=박보람 SNS

[비하인드=김영우기자] 지난 11일 세상을 떠난 가수 박보람 측이 가짜뉴스에 대한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14일 제나두엔터테인먼트는 공식입장문을 통해 "허위와 억측성 영상물, 게시글은 즉각 내려주실 것을 요청 드린다"라며, "이와 같은 행위가 지속될 경우 장례 절차 후 엄중하게 법적 대응을 이어가겠다. 이 과정에서 어떠한 선처나 합의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먼저 소속사 측은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 및 유튜브, SNS 등을 통해 고 박보람에 대한 악의적 게시물과 근거 없는 허위 사실 등이 포함된 명예훼손성 게시물 및 댓글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박보람은 데뷔 후부터 확인되지 않은 사실 등으로 인해 악플에 시달려왔고, 고인이 된 지금도 가해지는 이러한 가짜뉴스는 고인을 두 번 죽이는 것과 다를 바 없는 명백한 범죄 행위"라며, "모든 허위와 억측성 영상물, 게시글은 즉각 내려주실 것을 요청 드린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후에도 이와 같은 행위가 지속될 경우 당사는 강력한 민·형사상의 조치를 취할 것이며, 장례 절차 후 엄중하게 법적 대응을 이어가겠다. 이 과정에서 어떠한 선처나 합의는 없을 것이다"라고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한편,  지난 2010년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K2'에 출연해 뛰어난 가창력으로 주목 받으며 가요계에 데뷔한 가수 박보람은 지난 4월 11일 갑작스레 세상을 떠났다.

 

'이하 제나두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제나두엔터테인먼트입니다.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 및 유튜브, SNS 등을 통해 고 박보람에 대한 악의적 게시물과 근거 없는 허위 사실 등이 포함된 명예훼손성 게시물 및 댓글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습니다.

박보람은 데뷔 후부터 확인되지 않은 사실 등으로 인해 악플에 시달려왔고, 고인이 된 지금도 가해지는 이러한 가짜뉴스는 고인을 두 번 죽이는 것과 다를 바 없는 명백한 범죄 행위입니다. 이를 접한 당사 및 유족들, 주변 지인들 또한 정신적으로 너무나 큰 충격과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모든 허위와 억측성 영상물, 게시글은 즉각 내려주실 것을 요청 드립니다. 이후에도 이와 같은 행위가 지속될 경우 당사는 강력한 민·형사상의 조치를 취할 것이며, 장례 절차 후 엄중하게 법적 대응을 이어가겠습니다. 이 과정에서 어떠한 선처나 합의는 없을 것입니다.

다시 한번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유가족 및 지인들에게 상처를 주는 행위는 삼가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고인의 장례 절차와 사인에 대해서는 확인되는 대로 입장을 전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박보람 SN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