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1:49 (일)
손동운, 오늘(6일) 자작곡 5곡 들고 솔로 컴백··· '우리 날씨 맑음'으로 선사할 청량한 여름 감성
손동운, 오늘(6일) 자작곡 5곡 들고 솔로 컴백··· '우리 날씨 맑음'으로 선사할 청량한 여름 감성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06.0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어라운드어스 제공
사진 = 어라운드어스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손동운이 청량한 여름 감성을 담은 '우리 날씨 맑음'으로 솔로 컴백한다.

손동운은 6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Happy Birthday (해피 벌스데이)'를 발매하고, 약 3년 만에 솔로 싱어송라이터로서 팬들과 음악적인 소통에 나선다.

'노래를 만드는 것은 여행을 하는 것과 같다'라는 생각과 함께 준비한 'Happy Birthday'는 한층 뚜렷해진 손동운의 음악 색채를 확인할 수 있는 앨범이다. 손동운은 32번째 생일 당일에 '노래 여행'의 한 단면을 모은 'Happy Birthday'를 정식으로 발매하면서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안겨준다.

타이틀곡 '우리 날씨 맑음 (Today’s Weather)'은 좋은 날씨를 오랫동안 함께 나누고 싶은 예쁜 마음으로 만들어진 노래다. 이를 미디엄 템포의 드라이브감 넘치는 그루브와 다양한 악기들의 연주가 매력적인 R&B 얼반 팝 스타일로 풀어냈다. 손동운은 미국 LA에서 뮤직비디오 촬영을 진행해 더욱 이상적인 여름 데이트송을 완성했다. 이에 '우리 날씨 맑음'이 많은 이들의 눈과 귀를 매료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비롯해 '장마 (Rainy Season)', '편지 (Letter)', 'Moderato (모데라토)', 'Happy Birthday to Me (해피 벌스데이 투 미)'까지 폭 넓은 장르와 감성의 자작곡 5곡이 이번 앨범을 꽉 채웠다. 손동운은 마음이 편안해지고 싶을 때, 좋은 계절에 어울리는 노래, 좋은 시간에 어울리는 노래를 다채롭게 구성하며 올 여름 내내 팬들의 플레이리스트를 책임질 전망이다.

올해로 데뷔 14년 차를 맞이한 하이라이트의 든든한 막내이자 다방면에서 능력치를 보여주는 만능 엔터테이너 손동운이 이번엔 3년 만에 '감성 싱어송라이터' 타이틀로 팬들 곁에 돌아온다. 꾸준한 성장으로 자신만의 여정을 닦아가고 있는 손동운의 음악이 어떤 감동과 설렘, 위로를 선사할지 기대된다.

3년 만의 솔로 컴백을 기념해 손동운은 이날 오후 5시 하이라이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하며 팬들과 알찬 소통에 나선다.

한편, 손동운의 두 번째 미니앨범 'Happy Birthday'는 이날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사진 = 어라운드어스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