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30 14:14 (화)
'버즈 라이트이어' 폭발적인 해외 반응 '특별 포맷 포스터' 전격 공개··· '더 넓은 우주로 모험 예고'
'버즈 라이트이어' 폭발적인 해외 반응 '특별 포맷 포스터' 전격 공개··· '더 넓은 우주로 모험 예고'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06.1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오는 6월 15일 IMAX와 돌비시네마 등 다양한 특수관 포맷으로 개봉하는 <버즈 라이트이어>가 월드 프리미어 후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시선을 집중시킨다. 이와 함께 공개된 특별 포맷 포스터는 디즈니·픽사 드림팀이 선사하는 스페이스 액션 어드벤처의 환상적인 비주얼, 더 넓은 우주로 모험을 예고한 ‘버즈’의 모습이 시선을 압도하며 기대감을 더한다.

'버즈 라이트이어'를 향한 전 세계 외신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예비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먼저 "2022년 최고 영화 중 하나!"(laoficinageek), "절대 놓쳐선 안될 영화"(Fandango), "올 여름 전 세계 가족들을 즐겁게 할 스페이스 액션 어드벤처"(Fico Cangiano), "애니메이션이라는 사실을 잊게 만들 정도로 완벽하다"(Mama's Geeky) 등 한 마디로 정의할 수 없는 폭발적인 반응이 쏟아졌다. 이어 "IMAX에서 볼 수 있는 진정한 경이로움"(HCA critics), "훌륭한 비주얼, 매력적인 캐릭터! 모든 것이 담겼다. 팬들을 열광시킬 순간들로 가득하다"(criticschoice), "애니메이션의 놀라운 성취"(Nicholas Spake) 등 픽사가 최초로 개발한 가상 카메라로 구현된 환상적인 비주얼이 또 한 번의 놀라운 성취를 이뤄냈다 전하며 기대감도 북돋았다. 이번 작품을 통해 '캡틴 버즈'로 거듭난 크리스 에반스와 ‘버즈’의 새로운 친구이자 씬스틸러 반려 로봇 고양이 '삭스'를 향한 뜨거운 반응도 이어졌다. "크리스 에반스는 '버즈 라이트이어' 그 자체!"(Mama's Geeky), "'삭스'는 픽사가 만들어낸 최고의 캐릭터 중 하나"(Collider) 등 매 순간 관객들에게 특별함을 선사할 캐릭터들의 활약도 놓치지 말 것을 당부하며 전 세계 예비 관객들을 설레게 만드는 반응이 이어졌다.

이처럼 압도적 반응과 함께 6월 극장가에 유일무이 전 세대 관객들이 관람할 수 있는 '버즈 라이트이어'의 특별 포맷 포스터 공개 역시 시선을 사로잡는다. 먼저 IMAX 포스터에는 "GO BEYOND INFINITY IN IMAX"라는 문구와 함께 놀라운 스피드로 우주 비행을 하는 '버즈'의 모습이 담겨 눈길을 이끈다. 작품의 약 1/3 분량이 IMAX 비율로 담긴 '버즈 라이트이어'의 환상적인 우주 비주얼이 어떤 식으로 구현될지 궁금증을 일으킨다. 돌비시네마 포스터는 실사 영화를 방불케 하는 '버즈'의 독보적 존재감이 두드러진 비주얼로 감탄을 자아낸다. 비주얼만 보아도 고요한 우주를 항해하는 듯한 느낌을 자아내며 특별함을 더한다.

디즈니·픽사의 우주적 상상력이 담긴 '버즈 라이트이어'는 미지의 행성에 고립된 인류를 탈출시키기 위한 '버즈'와 그의 정예 부대 요원들의 운명을 건 미션 수행을 그린 작품이다. 매 작품마다 기발한 상상력과 완성도 높은 작품성을 선보인 디즈니·픽사 드림팀이 대거 참여해 벌써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도리를 찾아서' 공동 연출을 맡은 앤거스 맥클레인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소울', '인사이드 아웃', '업'으로 아카데미 3관왕을 수상한 피트 닥터 감독이 기획 및 각본에 참여해 또 한편의 빛나는 역작을 예고한다. 여기에 '어벤져스' 시리즈의 영원한 영웅 '캡틴 아메리카' 역의 크리스 에반스가 '버즈'의 보이스 캐스트로 활약을 예고해 더욱 이목을 집중시킨다.

한편, 2022년 가장 주목받는 기대작 '버즈 라이트이어'는 6월 15일 국내 개봉한다.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