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15 (토)
'학폭 논란' 르세라핌 김가람, 소속사와 전속계약 해지→ 하이브, '르세라핌' 5인 체제 활동 예정
'학폭 논란' 르세라핌 김가람, 소속사와 전속계약 해지→ 하이브, '르세라핌' 5인 체제 활동 예정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07.2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이브 제공
사진=하이브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학교폭력 논란에 휩싸인 르세라핌 멤버 김가람이 사실상 퇴출을 맞이했다.

르세라핌 소속사 하이브 산하 쏘스뮤직은 20일 "당사는 김가람과 전속계약 해지를 결정했다"며 "향후 르세라핌은 5인 체제로 활동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가람과 관련 논란으로 팬 여러분을 비롯한 많은 분들께 불편을 끼친 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르세라핌이 아티스트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했다.

김가람을 둘러싼 학교폭력 의혹은 지난 4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그를 둘러싼 폭로가 이어지면서 시작됐다.

이에 하이브는 해당 의혹을 “허위사실”이라고 주장한 데 이어 법적대응을 예고했으나 피해자임을 주장하는 A씨가 변호인을 선임하고 자신의 피해를 공론화시키면서 논란은 새 국면을 맞았다.

A씨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대륜은 “김가람의 학교폭력 의혹은 사실”이라며 김가람이 당시 가해 행위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학폭위)에서 5호 처분을 받았다고 했다.

하이브는 김가람이 A씨가 먼저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잘못을 저질렀고 김가람 또한 학교폭력의 피해자라고 반박했다.

이로 인해 김가람은 르세라핌 활동에서 제외돼, 그룹은 5인 멤버로 활동을 이어왔다.

이하 김가람 전속계약 해지 소속사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하이브/쏘스뮤직입니다.

르세라핌(LE SSERAFIM) 멤버 김가람의 거취 및 르세라핌의 향후 활동 계획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당사는 김가람과의 전속계약 해지를 결정했습니다.

김가람 관련 논란으로 팬 여러분을 비롯한 많은 분들께 불편을 끼친 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향후 르세라핌은 5인 체제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당사는 르세라핌이 아티스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