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1:49 (일)
아이유, 팬클럽 ‘유애나’와 함께 1억 기부‧‧‧ ‘그 가수에 그 팬’
아이유, 팬클럽 ‘유애나’와 함께 1억 기부‧‧‧ ‘그 가수에 그 팬’
  • 전시윤 기자
  • 승인 2018.09.1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전시윤수습기자] 아이유가 오늘(18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선물 셋 #아이유애나"라는 글과 함께 후원 증서를 공개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측은 "아이유가 팬클럽 '유애나'와 공동 이름으로 조손가정 및 저소득층 청소년 장학금 지원을 위한 기부금 1억 원을 쾌척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아이유의 기부금을 소외이수 지원사업에 적극 활용하고, 조손가정 열 가족에 대한 노인 의료 및 생활 지원과 대학 입학을 앞둔 저소득층 청소년 12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아이유 측은 "많은 팬이 아이유의 이름으로 여러 단체에 따뜻한 선행을 이어왔던 것에 대한 작은 보답으로 그간 팬들이 해주신 것처럼 유애나의 이름과 함께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기부금을 전하게 됐다"며 "기부에 동참하게 돼 매우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다. 어려운 가정환경의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아이유의 선행은 이번뿐만이 아니다. 지난 2015년 국내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하고, 올해 상반기에는 두 차례에 걸쳐 조손가정 및 저소득층 장학금 지원을 위한 총 2억 2천여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한편, 아이유는 10월 말부터 12월까지 국내 및 아시아 국가 7개 도시에서 '2018 아이유 10주년 투어 콘서트 - 이 지금'을 개최한다.

[사진=아이유 인스타그램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