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1:49 (일)
하디, 11일 신곡 '참다행인거' 공개··· 자작곡으로 입증한 음악적 역량
하디, 11일 신곡 '참다행인거' 공개··· 자작곡으로 입증한 음악적 역량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08.1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타조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타조엔터테인먼트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싱어송라이터 하디(Hardy)가 4개월 만에 신곡으로 돌아왔다. 

하디는 지난 11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참다행인거'를 공개했다. 

'참다행인거'는 청량한 브라스와 신스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팝 알앤비 곡으로, 시원하고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대비되는 아련한 가사의 조화가 누구에게나 있을 잊지 못할 혹은 잊고 싶지 않은 추억을 되살린다. 

특히 하디는 지난 4월 발매한 싱글 '블레임 잇(Blame it)'에 이어 또 한 번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해 자신만의 짙은 음악적 색과 독보적인 감성을 가득 담아내며 '한국의 에드 시런'으로 입지를 더욱 굳혔다. 

미국의 명문대학으로 알려진 일리노이 대학교(UIUC)에서 광고 미디어를 공부한 후 한국으로 돌아온 하디는 지난 2019년 샤이니 키 '콜드(Cold)(Feat. 한해)'와 엑소 첸 '고운 그대는 시들지 않으리'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본격적인 음악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지난해 10월에는 자신의 데뷔 싱글 '그냥 좋아서(It's you)'를 발표해 탄탄한 보컬 실력과 남다른 음악적 역량을 입증하며 리스너들은 물론, 대중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한편, '한국의 에드 시런' 면모를 느낄 수 있는 하디의 새 싱글 '참다행인거'는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사진 = 타조엔터테인먼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