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02:45 (일)
'어쩌다 전원일기' 박수영, '희동리 두 남자' 추영우X백성철 '매력 포인트' 직접 밝힌다
'어쩌다 전원일기' 박수영, '희동리 두 남자' 추영우X백성철 '매력 포인트' 직접 밝힌다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09.0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카카오TV 오리지널 ‘어쩌다 전원일기’ 박수영(레드벨벳 조이)이 함께 호흡을 맞춘 추영우, 백성철과 남다른 케미력을 자랑해, 세 사람이 함께 만들어갈 흥미진진한 삼각 로맨스에 기대감을 더했다.

오는 9월 5일 오후 7시 첫 공개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어쩌다 전원일기’는 시골 마을 희동리의 토박이이자 이 지역의 ‘핵인싸’ 순경 ‘안자영’(박수영)과 하루빨리 희동리 탈출을 꿈꾸는 서울 토박이 수의사 ‘한지율’(추영우)의 좌충우돌 전원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다. 자영을 곁에서 지켜주고 싶은 27년 남사친 ‘이상현’(백성철)이 가슴에만 간직했던 친구 이상의 감정을 더 이상 숨기지 않고 직진하기로 결심하면서, 흥미진진한 삼각 로맨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자영을 사이에 두고 펼쳐지는 지율과 상현의 묘한 신경전은 이 작품의 흥미를 배가시키는 키포인트이기도 하다. 이렇게 희동리 청년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안자영’으로 분한 박수영이 두 남자의 각기 다른 매력과 케미에 대해 설명했다. 

먼저 박수영은 “자영에게 지율은 뭔가 지켜주고 싶고, 도와주고 싶게 만드는 수의사”라고 정의했다. 어쩌다 희동리에 뚝 떨어져 마을 사람들의 관심도, 시골 인심도 부담스러운 지율을 보고 있자면, 자영의 ‘사랑스러운 오지랖’이 발동해 그의 해결사가 되어주고 싶다고. 하지만 지율이 이런 시그널을 번번이 거절하면서 두 사람은 ‘앙숙’으로 거듭나게 된다. 그런데, “초반에는 자영과 지율이 로맨스를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만나기만 하면 티격태격하지만, 이들 사이에 변수가 생긴다. 바로 아직 밝혀지지 않은 비밀 서사다”라고 전해 궁금증을 키웠다. 또한, “생각만 해도 아련해지는 지점이 있다. 이런 관계성이 보는 분들의 마음을 간질이지 않을까 생각한다”는 대형 ‘떡밥’까지 투척, 더더욱 호기심을 끌어올렸다. 

반면, 남사친 상현에 대해서는 “다정하고 순수한 희동리 인기남”이라며, 사심 없는 자영의 마음을 대변했다. 지율과의 케미 키워드가 ‘티격태격’이라면 “상현과의 관계에선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함께한 세월만큼 편안한 친구다. 자영이 어떤 행동을 해도 편을 들어주는 순수하고 헌신적인 상현의 마음이 그런 관계를 만들어냈다고 생각한다”는 설명도 덧붙여졌다. 그런데 이 관계에도 변수가 있다. 지율을 바라보는 자영의 눈빛이 달라지면서, 상현이 더 이상 속마음을 숨기지 않기로 결심하면서부터다. 박수영은 “두 사람은 분명 순수한 친구인데, 가끔 그사이에 묘한 기류가 흐르는 게 보일 때가 있다”며, “남사친과 그 이상을 넘나드는 그 미묘한 관계를 엿본다면 재미가 배가 될 것”이라는 친절한 관전 포인트를 남겼다. 

박수영은 두 배우와의 실제 호흡에 대해 ‘엄지척’을 내보이며, 고마운 마음도 함께 전했다. “추영우와 백성철 모두 초반에 낯을 가리는 나를 많이 배려해줬다. 촬영하면서 종종 의견을 내기도 했는데, 두 사람이 그 의견을 잘 들어주고, 반영해줬다. 그래서 정말 고맙다”는 것. “두 배우 덕분에 더 즐겁게 촬영하면서, 좋은 작품을 만들어 나갈 수 있었다”는 전언은 세 배우의 ‘척척’ 호흡을 기대케 하는 대목. 이렇게 ‘또래’만이 느낄 수 있는 친밀함을 바탕으로, 뒤에서 밀어주고, 앞에서 당겨주며 만들어간 싱그러운 로맨스가 더더욱 기다려진다. 

한편, 카카오TV 오리지널 ‘어쩌다 전원일기’는 총 12부작 미드폼 드라마로 제작되며, 오는 9월 5일(월) 오후 7시 카카오TV를 통해 첫 공개된다. 매주 월~수 오후 7시 카카오TV에서 선공개되며, 오후 9시 넷플릭스를 통해 아시아 지역과 영미권 등 전세계 190개국, 글로벌 전역에서 공개된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