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1:49 (일)
'모범형사2' 손현주X장승조→ 김지훈X정순원, 강력2팀 '원팀' 케미··· 다채로운 꿀케미 톺아보기
'모범형사2' 손현주X장승조→ 김지훈X정순원, 강력2팀 '원팀' 케미··· 다채로운 꿀케미 톺아보기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09.0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블러썸스토리, SLL 제공
사진= 블러썸스토리, SLL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JTBC 토일드라마 ‘모범형사2’가 다채롭고 흥미로운 관계성을 구축하며, “케미스트리도 모범적!”이라는 시청자들의 반응을 얻고 있다. 인천서부서 강력2팀이 따로 또 같이 쌓아 올린 ‘원팀’ 케미와 ‘역 갑을’ 케미, 티제이그룹 남매의 ‘혐관’(혐오 관계) 케미, 피해자 가족의 ‘연대’ 케미는 극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며 보는 재미를 극대화한다.

■ 손현주X장승조 – 김지훈X정순원 – 차래형X김명준, 강력2팀 ‘원팀’ 케미

먼저, ‘원팀’으로 끈끈한 동지애를 자랑하는 인천서부서 강력2팀의 파트너들을 살펴보자. 강도창(손현주)X오지혁(장승조)은 상극의 캐릭터이지만 언제 어디서나 붙어 다니며 ‘모범 콤비’다운 호흡을 보여준다. 차가운 이성주의자 오지혁이 뜨거운 심장의 소유자 강도창 앞에서만큼은 능글맞게 변한다는 점, 사십춘기 갱년기를 앓고 있는 강도창에게 “미래의 강도창” 오지혁이 위안을 준다는 점은 시청자들을 열광케 하는 포인트다. 자칭, 타칭 “우주최강 파트너” 변지웅(김지훈)X지만구(정순원)는 “네가 아프면 내가 더 아픈” 애틋한 우애를 자랑한다. 조폭 기동재(이석)에게 나란히 당했지만, 그가 체포되기 전 빼돌렸던 휴대폰을 획득하는 쾌거를 함께 이뤄냈다. 권재홍(차래형)X심동욱(김명준)의 반전 케미도 흥미롭다. 권재홍은 서장의 딸 문보경(홍서영)이 자신을 좋아하는 줄 알고 자아도취에 빠져 막내 심동욱에게 업신여겨졌지만, 사고만 치고 다니는 좀도둑 형 때문에 형사의 길을 고민하는 막내에게 든든한 조언을 건네 멋진 형으로 거듭나기도 했다. 

■ 손현주X손종학X조희봉, ‘역 갑을’ 케미

강력2팀 강도창X문상범(손종학)X우봉식(조희봉)의 ‘역 갑을’ 케미도 빼놓을 수 없다. 문상범은 경찰서에서 제일 높은 서장이지만, 강력2팀과 같이 있을 때면 어쩐지 그 관계가 뒤바뀐 것만 같은 느낌이다. 갖은 외압에도 뚝심 있게 밀고 나가는 이들의 ‘꼴통력’을 그 또한 컨트롤 할 수 없기 때문. 이미 다 잡은 범인이라고, 상대가 티제이그룹이라고, 노발대발해도 “경무관으로 승진할 경우는 3%지만, 우리 형사들에게 존경 받는 총경님으로 남을 수 있는 확률은 99%”라는 강도창, 우봉식에게 제대로 코가 꿰여 ‘경포총(경무관을 포기한 총경)’을 자처하고 나선 문상범은 그렇게 강력2팀의 뒤를 확실히 밀어주고 있다. 

 김효진VS.최대훈, 티제이그룹 남매 ‘혐관’ 케미

티제이그룹 천나나(김효진)X천상우(최대훈)의 ‘혐관’ 케미는 극에 쫄깃한 긴장감을 불어넣는다. 이들 남매는 아버지이자 회장인 천성대(송영창)가 구속되면서 공석이 된 총수의 자리를 두고 치열한 권력 다툼을 벌이는 중이다. 이복오빠의 사무실에 몰래 카메라까지 설치한 천나나는 그의 치명적인 약점을 여럿 손에 쥐고 있다. 협박을 받아 광폭해진 천상우가 정희주(하영)의 살인을 교사하는 영상은 그 중 하나다. 기어코 총수의 자리에 오른 천상우를 보며 “오빠는 안돼. 내 허락 없이는”라던 천나나는 이 사건을 파헤치고 있는 오지혁에게 의도적으로 이 영상을 보여주면서 반격을 가했다. 더욱 피 튀기는 ‘킹’ 쟁탈전을 알리는 대목이었다.

■ 박근형X이하은 ‘연대’ 케미

보기만해도 가슴이 따뜻해지는 조합도 있다. 바로 인간적인 강도창을 연결고리로 인연을 맺게 된 정희주의 할아버지 정인범(박근형)과 사형수 이대철의 딸 이은혜(이하은)다. 이들에게 공통점이 있다면, 강력 범죄로 인해 사랑하는 사람을 잃었다는 것. 두 사람이 단시간에 가까워질 수 있었던 이유였다. 먼저 간 손녀딸과 아빠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하며 서로에게 위안과 힘이 되어주고 있는 것. 자신을 신경 써주는 게 꼭 정희주를 닮은 이은혜를 보며 정인범은 웃을 수 있었고, 손녀딸의 흠으로 피해간 것이 있을까 사과하러 티제이그룹에 찾아간 정인범에게 천상우가 막말을 일삼자 이은혜는 대신 분노를 터뜨렸다. ‘광폭 빌런’에 대항하는 가슴 찡한 연대의 순간이었다. 

한편, ‘모범형사2’ 매주 토, 일 밤 10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사진= 블러썸스토리, SLL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