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1:49 (일)
조남지대, 딩고 프리스타일과 손잡았다··· 딩고와 손잡고 힙합에 도전!
조남지대, 딩고 프리스타일과 손잡았다··· 딩고와 손잡고 힙합에 도전!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2.10.1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딩고 제공
사진=딩고 제공

[비하인드=김소현기자] 그룹 조남지대(조세호, 남창희)가 딩고와 손잡고 힙합에 도전한다.

딩고 프리스타일은 1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조남지대의 신곡 '사랑받지 못하는 남자, 배달받지 못하는 남자'를 발매한다.

음원 '사랑받지 못하는 남자, 배달받지 못하는 남자'는 배달 음식 주문 내역에 담긴 추억을 회상하며 서로 다른 곳을 바라보는 두 사람의 이야기를 담은 곡으로 ‘SNL 코리아’ 출신 작가 최마라가 작사를, 더 니드(THE NEED)와 트웰브(twlv), 팩 오드(pac odd)가 전체적인 프로듀싱을 맡아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조남지대는 예능인 조세호와 남창희가 결성한 발라드 듀오로, 단단한 미성의 남창희가 메인 보컬을, 매력적인 탁성을 가진 조세호가 서브 보컬을 맡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19년 4월, 로코베리의 프로듀싱으로 탄생한 발라드곡 '거기 지금 어디야'로 본격적인 그룹 활동을 시작한 조남지대는 '좋은 집이 무슨 상관이에요', '바보야 왜 그래', '한겨울 날의 꿈' 등 다양한 곡들을 발표하며 웃음기를 뺀 정통 발라드 듀오의 모습으로 음악에 대한 열정을 선보여왔다.

딩고 프리스타일과 함께 힙합에 도전하는 조남지대의 '사랑받지 못하는 남자, 배달받지 못하는 남자'가 과연 어떤 감성과 공감을 이끌어내며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음원 공개에 앞서 지난달 딩고 프리스타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조남지대의 '사랑받지 못하는 남자, 배달받지 못하는 남자' 라이브 영상은 조회수 63만회를 돌파하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해당 라이브 영상의 댓글 창에는 "이 시대의 프로 엇박(자)래퍼", "아니 왜 노래가 좋은 건데?", "유재석의 샤라웃을 받은 남자" 등의 댓글이 쏟아지며 조남지대의 새로운 도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더욱 실감케 했다.

딩고는 최근, 얼터너티브 R&B 아티스트 태버의 싱글 '007(feat. Syd)'을 비롯해 저스디스의 힙합 복귀곡 'THIS Is My Life'와 발라드 음원 '나는 이별이에요', '우리 헤어지니', '찢어졌다 붙었다 다시(You Remix) (Prod. DOKO)', 래원, 조광일, 안병웅이 e스포츠 시장을 겨냥해 만든 '라이언 일병', 'Rain Drop' 등 다양한 음악 장르의 아티스트와 음원을 발매하며 음악 IP 및 음악 관련 영상 콘텐츠 파워를 더욱 키워가고 있다.

조남지대의 신곡 '사랑받지 못하는 남자, 배달받지 못하는 남자'는 1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딩고 프리스타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리릭 비디오 영상이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딩고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