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02:45 (일)
'두 번째 세계 Episode.7', 오늘(19일) 발표··· ''버릴걸' 수능 금지곡 탄생 예감"
'두 번째 세계 Episode.7', 오늘(19일) 발표··· ''버릴걸' 수능 금지곡 탄생 예감"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10.19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쇼플레이 제공
사진=㈜쇼플레이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JTBC 예능 프로그램 ‘두 번째 세계’의 3, 4 라운드 음원이 공개된다.

‘두 번째 세계 Episode.7’이 오늘 19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두 번째 세계 Episode.7’에는 ‘신곡을 오픈하는 프로듀서 매치’를 주제로 펼쳐진 3라운드 경연에서 유빈이 선보인 ‘버릴걸 (ver. Retro City pop)’과 4라운드 경연 곡인 엑시의 ‘Wave (Feat. 정세운)’, 주이의 ‘우리의 꿈’까지 총 3곡이 수록된다.

유빈의 ‘버릴걸 (ver. Retro City pop)’은 황홀한 사운드의 편곡과 리드미컬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레트로 시티팝 장르의 곡이다. 유빈만의 감각적인 색깔을 담아낸 이 곡은 디스코가 가미된 문별의 ‘버릴걸 (ver. DISCO)’와는 또 다른 매력을 담아냈다.

엑시의 ‘Wave (Feat. 정세운)’는 MAKECAKE36의 프로듀싱으로 엑시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이다. 힘들었던 고난과 역경을 파도에 빗대어 그 파도를 자신만의 방식대로 타고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한다. 휘파람 소리와 심플한 드럼 루프, 그루비한 베이스, 펑키한 기타 리듬에 엑시 특유의 세련된 보컬과 정세운의 감각적인 피처링 파트가 더해져 심플하면서도 깊이 있는 느낌을 자아낸다. 

주이의 ‘우리의 꿈’은 코요태 원곡의 애니메이션 ‘원피스’ OST로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다. 주이만의 맑은 음색으로 재탄생한 ‘우리의 꿈’은 ‘앞으로도 가슴 뛰는 모험을 계속해서 도전하자’는 메시지를 담아 모두에게 희망찬 에너지를 선사한다.

앞서 지난 12일 발매된 ‘두 번째 세계 Episode.6’에는 ‘수능 금지곡의 탄생’이라는 타이틀을 가질 정도로 강한 중독성을 가진 문별의 ‘버릴걸 (ver. DISCO)’과 정엽의 극찬을 받으며 3라운드 우승을 차지한 김선유의 ‘부리나케 (NEWTRO Ver.)’가 수록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가운데 3라운드와 4라운드의 경연곡이 수록된 ‘두 번째 세계 Episode.7’이 공개되어 기대를 모은다.

‘두 번째 세계’의 출연 아티스트들은 매 라운드마다 프로다운 무대 장악력을 보여주며 관객들의 집중도를 끌어올린다. 또한 보이스 리더들을 사로잡는 무대로 우승자 결정에 어려움을 겪게 하는 등 치열한 노래 대결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두 번째 세계 Episode.7’은 오늘 19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두 번째 세계’는 매주 화요일 밤 10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사진=㈜쇼플레이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