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5:50 (토)
ATBO, 1theK '우사노' 커버 화제··· 데뷔 4개월 차 '갓(God)포먼스 그룹'의 자신감
ATBO, 1theK '우사노' 커버 화제··· 데뷔 4개월 차 '갓(God)포먼스 그룹'의 자신감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11.2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그룹 ATBO(에이티비오)가 보석 같은 커버 콘텐츠로 ‘갓(God)포먼스 그룹’다운 입소문을 톡톡히 떨치고 있다. 

ATBO는 지난 18일, 글로벌 K팝 미디어 원더케이(1theK) 유튜브 채널을 통해 ‘그때 그 시절’ 향수를 자아내는 스페셜 오리지널 콘텐츠 ‘우리가 사랑한 노래(Our Beloved)’ 영상을 공개했다. 

ATBO는 이 영상을 통해 인피니트 '내꺼하자'부터 세븐틴 '박수'까지, 한 획을 그은 역대급 K팝 안무들을 '갓포먼스 그룹'다운 실력으로 소화해 공개 직후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영상 속 멤버들은 엄청난 연습량을 짐작하게 하는 고난도 퍼포먼스를 완벽한 실력으로 소화하는가 하면 원곡 아티스트들이 먼저 선보인 지난 안무영상 속 등장한 의상, 소품까지 그대로 재현해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ATBO는 데뷔 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BTS, 세븐틴, EXO, 샤이니, 갓세븐을 비롯해 소속사 선배 더보이즈와 NCT 드림, 스트레이키즈, 에이티즈 등 세대를 아우르는 보이그룹의 명곡들을 약 30여 개 이상 커버해 선보여 왔다. 주요 유튜브 채널 및 SNS 등을 통해 공개된 이들의 커버 콘텐츠들은 편당 수십만 뷰에서 많게는 수백만 뷰에 이르기까지, 높은 평균 조회수를 기록해 ATBO를 대표하는 ‘입덕 콘텐츠’로 자리매김 중이다.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해 입증한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수십 건에 달하는 선배 아티스트들의 대표 퍼포먼스를 재해석해 보여주고 있는 ATBO는 커버 콘텐츠 활용을 통해 짧은 공식 활동만으로는 다 소개할 수 없는 이들의 실력파 면모를 자연스럽게 노출하는 기회로 삼고 있다. 

데뷔 4개월여라는 단기간에 공식 활동 곡을 제외한 수십 건의 커버 퍼포먼스를 준비해 선보이는 것이 신인으로서 이례적인 행보인 만큼, 자신감을 겸비한 ATBO의 특별한 전략에 글로벌 팬들의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이처럼 누구보다 퍼포먼스에 ‘진심’으로 임하는 ATBO의 행보는 신곡 ‘애티튜드(ATTITUDE)’ 활동에 대한 글로벌 K팝 팬들의 관심으로 이어지며, 앞으로 보여줄 이들의 스펙트럼 넓은 활동에 더욱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ATBO는 지난달 26일 두 번째 미니앨범 '더 비기닝: 시작(The Beginning: 始作)'을 발표, 초동 음반 판매고 약 8만 장을 기록하는 등 첫 컴백부터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상승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컴백 타이틀 곡 '애티튜드'는 공식 유튜브 채널로 공개된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무려 2500만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K팝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ATBO는 오는 26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MMA2022 Presented by 카카오뱅크(MELON MUSIC AWARDS, 멜론뮤직어워드)' 라인업에 합류, 2022년을 뜨겁게 달군 신인다운 놀라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제공]

Tag
#AT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