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15 (토)
'아바타싱어' 테이, 먹방 이미지 벗고 최종 우승→ '괴물 보컬리스트' 손승연, TOP4 역대급 무대
'아바타싱어' 테이, 먹방 이미지 벗고 최종 우승→ '괴물 보컬리스트' 손승연, TOP4 역대급 무대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11.26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N '아바타싱어' 제공
사진=MBN '아바타싱어'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국내 최초 메타버스 뮤직 서바이벌 ‘아바타싱어’의 최종 우승은 ‘김순수’와 현실 가수 테이가 차지했다.

1차 투표 결과 92표로 3위였던 손승연은 뒷심을 발휘해 2차 투표로 33표를 획득하며 순위를 뒤바꿔 준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25일 밤 10시 20분 MBN을 통해 방송된 ‘아바타싱어’ 12회에서는 파이널 ‘로그아웃’ 미션을 통한 최종 우승자가 결정됐다.

지난주 혁오의 ‘TOMBOY’로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 ‘이안’과 몽니 김신의는 1차 투표 결과에서 89표를 얻었고, 앞서 97표를 받았던 ‘란 & 로기’가 1위 자리를 지켜냈다.

세 번째 무대에는 강력한 우승 후보 ‘김순수’와 현실 가수 테이가 ‘같은 베개...’로 팔로워와 시청자들의 추억을 소환했다. 누구보다 ‘김순수’의 매력에 흠뻑 빠졌던 테이는 그와 함께하는 마지막 무대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특히, 테이는 가수로 데뷔한 지 20년이 지나면서 먹방 이미지를 벗고 새로운 모습을 어떻게 보여줄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었는데 ‘아바타싱어’를 통해 다시 노래할 기회를 가져서 너무 기뻤다고 전했다.

라운드마다 파워풀한 가창력과 성량으로 무대를 장악하며 스타 팔로워들을 홀린 ‘메모리’의 정체는 괴물 보컬 손승연이었다. 그는 ‘메모리’와 함께 ‘Ready’를 열창해 폭발적인 에너지를 뿜어냈다. 손승연은 10년 전 백지영과 한 경연 프로그램에서 인연을 맺었던 사이로, ‘아바타싱어’를 통해 다시 마주해 반가움 전했다. 또한 미국 진출을 준비했지만, 코로나19로 출국조차 하지 못한 사연을 공개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최종 순위 발표를 앞두고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두 모인 TOP4의 모습이 공개됐다. 테이는 “멀쩡한 얼굴을 처음 봐서 신기하다. 저희 진짜 엉망진창이에요”라며 아바타에 로그인하기 위해 모션 캡처 슈트를 착용한 채 만날 수밖에 없었던 웃픈 비하인드를 전했다.

노지훈&나태주&안성훈, 고유진, 트웰브, 정엽, 정인, 행주, 박진주&박혜원, 몽니 김신의, 손승연, 테이까지 총 10팀의 아바타싱어가 펼친 서바이벌의 최종 우승은 ‘김순수’ 테이가 차지했다. 그는 “오랜 기간 준비해서 10팀이 서로를 응원해왔는데, 제가 대표로 받았다고 생각합니다”라는 겸손한 소감을 남겼다.

2위에 오른 손승연도 “‘메모리’로 인사드릴 수 있어서 감사했다. 가수로서 하고 싶은 음악을 선택하게 해준 제작진에게 감사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3위를 차지한 ‘잔망 자매’ 박진주와 박혜원은 ‘아바타싱어’를 통해 우승 보다 좋은 인연을 얻은 것이라는 박미선의 한 마디에 울컥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4위에 올랐지만 아바타와 스타 팔로워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은 몽니 김신의도 색다른 무대에 설 수 있었던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아바타싱어’의 현실 가수들이 모두 공개되자 시청자들은 “대박 라인업이네”, “역시 노래가 좋더라, 노래 다시 들어 봐야겠다”, “알고 들으니 더 새롭다, 더 좋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국내 최초 메타버스 뮤직 서바이벌 ‘아바타싱어’는 다음주부터 금요일 밤 11시 50분 시간대를 옮겨 경연 무대를 준비했던 현실 가수들의 열정과 숨은 이야기들이 담긴 비하인드 스토리와 아쉽게 공개되지 못한 스페셜 무대가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MBN '아바타싱어'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