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1:49 (일)
'그 겨울, 나는' 권다함X권소현, '권권커플'의 섬세+감정선 담긴 스페셜 포스터 '주목'··· 공감과 위로의 겨울
'그 겨울, 나는' 권다함X권소현, '권권커플'의 섬세+감정선 담긴 스페셜 포스터 '주목'··· 공감과 위로의 겨울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11.29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더쿱디스트리뷰션 제공
사진=㈜더쿱디스트리뷰션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한겨울 서로 다른 꿈으로 잠들 수 없던 위태롭고 아득한 청춘의 이야기, 동동이몽(同冬異夢) 멜로 '그 겨울, 나는'이 개봉을 하루 앞둔 가운데, 스페셜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주요 부문 3관왕을 거머쥔 신예 오성호 감독과 배우 권다함, 권소현의 사려 깊은 청춘 멜로 '그 겨울, 나는'이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했다.

'그 겨울, 나는'은 미친 듯이 공부하고 열심히 사랑 중인 가난한 공시생과 취준생 커플의 애틋한 겨울나기를 통해, 지금 청춘들의 가장 현실적인 고민을 섬세하고 사려 깊게 응시한 영화다. 지난해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비전 부문에서 ‘한국영화감독조합상-메가박스상’과 ‘올해의 배우상’(권다함), ‘왓챠상’까지 주요 상 3관왕을 거머쥔 화제작으로 신예 오성호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다. 오성호 감독은 단편영화 (2016), (2018) 등으로 다수의 영화제에서 인정받은 신예로 '그 겨울, 나는'을 통해 사려 깊은 시선과 섬세한 감정, 절제된 연출로 청년 세대 이슈를 파고들어, 지금을 살아가는 청춘들의 위태롭고 아득한 한겨울, 다른 꿈을 현실적으로 담아 주목받았다.

사진=㈜더쿱디스트리뷰션 제공
사진=㈜더쿱디스트리뷰션 제공

공개된 '그 겨울, 나는' 스페셜 포스터는 서로 다른 곳을 응시하고 있는 배우 권소현과 권다함의 교차된 시선이 인상적이다. 특히 중앙에 배치된 “나에게, 너에게 얼마나 솔직했을까?”라는 카피는 서로 다른 가치관과 상황으로 인해 고단했던 시절을 회상하는 듯한 감상을 느끼게 한다. 그와 동시에 캐릭터의 감정선이 묻어나는 두 배우의 깊이 있는 표정 연기는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또한 두 사람의 주변으로 번진 겨울의 햇살 같은 빛은 저마다의 분투로 유난히 시린 한겨울의 추위도 머지않아 따뜻한 봄을 맞이할 것이라는 희망을 전달한다. 이렇듯 위태롭고 아득한 청춘들의 겨울나기를 그린 '그 겨울, 나는'은 드디어 내일 개봉하는 가운데, 지금을 살아가는 청년 세대의 현실을 진솔하게 길어 올린 웰메이드 멜로 드라마로서 사려 깊은 공감과 위로를 선사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배우 권다함과 권소현의 현실 연인 케미스트리가 돋보이는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한 '그 겨울, 나는'은 다가오는 11월 30일 전국 극장에서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사진=㈜더쿱디스트리뷰션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