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1:49 (일)
'운동뚱' 김민경, 탄창 교체 돌발 상황에 멘붕··· '일촉즉발 위기'
'운동뚱' 김민경, 탄창 교체 돌발 상황에 멘붕··· '일촉즉발 위기'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12.21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HQ 바바요 제공
사진=IHQ 바바요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미스 때문에 2점으로 못 올라가니까 그 미스가 너무 아깝더라." 

사격 국가대표 '운동뚱' 김민경이 경기 중 돌발 상황으로 인해 진땀을 흘렸다. 

IHQ 바바요 웹예능 '시켜서 한다, 오늘부터 운동뚱(이하 운동뚱)' 136회가 숏폼 중심 OTT(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바바요(babayo)를 통해 21일 오전 9시에 선공개된다. 유튜브 채널 '맛있는 녀석들(구독자 105만 명)'에서는 오후 6시부터 볼 수 있다. 

이날 베일을 벗는 '운동뚱' 136회에는 '2022 IPSC 핸드건 월드 슛(2022 IPSC Handgun World Shoot)' 경기 2일차에 돌입한 IPSC(International Practical Shooting Confederation, 국제실용사격연맹) 대한민국 국가대표 김민경의 모습이 담겼다. 

김민경은 "2점을 만들겠다"고 목표를 밝힌 뒤, 다양한 자세와 사격 실력을 경합하는 다섯 개 스테이지에서 차례로 경기를 치렀다. 특히 대회 첫날 실격을 걱정하던 그는 "미스 때문에 2점으로 못 올라가니까 그 미스가 너무 아깝더라"면서 이전보다 점수에 욕심을 내는 모습으로 동료 선수들의 칭찬을 받았다. 

 그러나 이도 잠시, 김민경은 22스테이지 '로열 발지 파라드'에서 예상치 못한 돌발 상황에 부딪혀 진땀을 흘렸다. 좋은 페이스로 경기에 임하고 있었지만 감독관의 세팅 미스로 인해 리슛(재사격)을 하게 됐고, 탄창 교체에도 문제가 생겨 시간이 지체되어버린 것. 김민경은 "큰일 났다"면서도 침착하게 경기를 마무리했지만, 기대보다 낮은 점수를 받자 "너무 속상했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그럼에도 3일차 경기를 위해 곧바로 스테이지 예습에 돌입한 김민경. 이날 저녁 대표팀이 모인 자리에서 그는 스테이지의 변경 사항을 설명하며 회의를 주도해 감탄을 자아냈다. 김민경은 "아예 못하는 건 미련이 안 남는데 아쉬운 건 잊히지가 않는다. 마음을, 머리를 비워야 한다. 오늘은 잊어야 한다"고 각오를 다졌다.  

아쉬움 속에서도 최선을 다한 '운동뚱' 김민경의 모습은 OTT 바바요와 유튜브 채널 '맛있는 녀석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사격 국가대표 김민경의 활약은 '운동뚱' 135회부터 총 4회에 걸쳐 OTT 바바요와 유튜브 채널 '맛있는 녀석들'을 통해 공개된다. 바바요는 IHQ가 지난 5월 론칭한 숏폼 중심 신개념 OTT로, 회원가입 없이도 '운동뚱'을 포함한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사진=IHQ 바바요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