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58 (일)
솔라X원어스X퍼플키스, 英 데이즈드 '2022년 최고의 K-팝 트랙' 선정··· 독보적 존재감 '입증'
솔라X원어스X퍼플키스, 英 데이즈드 '2022년 최고의 K-팝 트랙' 선정··· 독보적 존재감 '입증'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12.22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알비더블유(RBW) 제공
사진= 알비더블유(RBW)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알비더블유(이하 RBW) 소속 아티스트들의 노래가 영국 유명 매거진 데이즈드(DAZED) '2022년 최고의 K-팝 트랙'에 선정됐다.

최근 데이즈드가 공식 홈페이지에 발표한 '2022년 최고의 K-팝 트랙(The best K-pop tracks of 2022)'에 마마무 솔라, 원어스, 퍼플키스의 곡이 이름을 올렸다.

데이즈드는 40곡 중 29위를 차지한 원어스의 'Same Scent'에 대해 "발라드와 EDM이 결합된 'Same Scent'는 리드미컬하면서도 최면을 거는 듯한 유려한 느낌의 보컬이 인상적인 곡이다. 가슴 아픈 그림자가 드리운, 청흑색의 분위기가 특징이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데이즈드는 38위로 꼽힌 솔라의 '꿀 (HONEY)'에 대해 "솔라는 노래 안에서 속도감과 분위기를 자주 전환하는데, 이는 솔라 자신이 직접 작사한 가사의 의미를 더욱 강조하면서 도전적인 느낌을 배가한다. 달콤하면서도 밝고 대담한 곡"이라고 평가했다.

39위인 퍼플키스의 'Nerdy'에 대해서는 "곡 속에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모든 것이 조화를 이뤄 (리스너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한다. 노래의 운율과 특유의 변덕스러운 느낌, 바이올린 소리가 더해져 공포의 축제 같은 느낌을 준다"라고 호평했다.

한편, RBW는 마마무, 원어스, 퍼플키스 등이 소속된 글로벌 콘텐츠 기업이다. 활발한 음악 활동 포함 소속 아티스트 모두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과 디지털 콘텐츠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해 가고 있다.

[사진= 알비더블유(RBW)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