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47 (일)
별, 정규 6집 'Startrail' 트랙리스트→ 두 번째 콘셉트 포토 공개··· 14년 만에 컴백으로 '기대감 UP'
별, 정규 6집 'Startrail' 트랙리스트→ 두 번째 콘셉트 포토 공개··· 14년 만에 컴백으로 '기대감 UP'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3.01.0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콴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콴엔터테인먼트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가수 별이 감성 짙은 신보로 돌아올 것을 예고했다. 

콴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일 공식 SNS를 통해 별의 여섯 번째 정규앨범 'Startrail(스타트레일)'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Startrail'에는 더블 타이틀곡 '오후'와 'You’re(유어)'를 비롯해 '달', '노래', 'Imagine(이매진)(Feat. 죠지)', '알 순 없지만', '이런 밤', '여유', '나이', '그때의 난'까지 총 10곡이 수록됐다. 

메인 타이틀곡은 '오후'로, 이별 후 시간이 흐름에도 여전히 남아 있는 지난 사랑에 대한 화자의 그리움을 담아낸 곡이다.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영준과 작곡가 전홍준이 공동으로 작사, 작곡했고, 코러스에도 참여해 더욱 따뜻하고 풍성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특히 수록곡 'Imagine'에 죠지가 참여해 기대를 더하고 있으며, 지난 2021년에 발매된 하하의 EP '공백' 수록곡인 '알 순 없지만'이 새로운 편곡으로 수록돼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사진 = 콴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콴엔터테인먼트 제공

앞서 별은 고혹적인 분위기가 돋보이는 첫 번째 콘셉트 포토에 이어 몽환적인 비주얼을 담은 두 번째 콘셉트 포토를 공개해 컴백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또한 '오후'와 'You’re' 리릭 포스터를 통해 '오후가 길어진 어느 날이면 아마 난 그대를 다시 생각하겠죠 / 하루가 바쁘게 저물어 가면 그대를 잊은 듯 잠이 들겠죠' 등의 가사를 일부 공개하며 특유의 감성을 선보였다. 

별이 14년 만에 선보이는 여섯 번째 정규앨범 'Startrail'은 자신이 그려온 지난 20년의 궤적, 그리고 앞으로 그려갈 궤적을 담아냈다. 지난 3일부터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를 통해 'Startrail' 예약 판매를 시작했으며, 정식 음원은 오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 = 콴엔터테인먼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