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02:45 (일)
곽진언, 소극장 콘서트 'Op.6' 성료··· 다채로운 선곡으로 90분 가득채웠다!
곽진언, 소극장 콘서트 'Op.6' 성료··· 다채로운 선곡으로 90분 가득채웠다!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3.01.1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뮤직팜 제공
사진=뮤직팜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싱어송라이터 곽진언이 새해 첫 소극장 콘서트를 개최하며 다채로운 선곡으로 90분을 가득채웠다.

곽진언이 지난 14일, 15일 양일간 서울 벨로주 홍대에서 ‘곽진언 소극장 콘서트 Op.6’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지난 12월 3,4일 개최한 'Op.5' 이후 개최하는 새해 첫 공연으로, 양일간의 다채로운 선곡으로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며 공연을 성료했다. 곽진언은 이날 첫 곡으로 미발매곡인 ‘어떤 밤에'를 선보이며 공연의 오프닝을 열었다.

곽진언은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해 건강하시길 바랍니다"라고 새해 인사를 전하며 공연의 시작을 알렸다. 또한 "작년 여름부터 공연을 계속 해오고 있다. 한 해의 시작에 귀한 시간을 마련하여 자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여섯 번째 소극장 콘서트에 발걸음 해준 관객들을 향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정규앨범 1집 수록곡 ‘우리 사이에’와 지난 2019년 발매한 싱글 '너의 모습’을 열창하며 공연 초반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후 지난 공연과 마찬가지로 직접 쓴 손글씨가 적힌 책갈피를 관객들에게 선물하며 관객들에게 기쁨을 선사했다. 곽진언은 "잘쓰는 글은 아니지만 짤막하게 나마 마음을 담아봤다. 나중에 보게 되시면 공연을 기억해주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다음 무대로는 한겨울의 정취가 담긴 '202호'와 '눈 내리던 날' 두 곡을 부르며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했으며, 정규앨범 1집의 수록곡 ‘자랑’과 지난 4월 발매한 미니앨범 '정릉'의 수록곡 ‘비밀’까지 연달아 선보이며 호응을 이끌어 냈다.

곡을 마친 뒤 곽진언은 함께 공연을 꾸린 밴드 멤버들을 소개했다. 이날 공연에는 피아노의 '전진희', 기타의 '강건후', 바이올린의 '주소영'이 참여해 풍성한 사운드를 더했다.

이어진 커버곡 무대에서는 곽진언이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곡이다"라며 소개한 이적의 '그런걸까'와, 직접 작곡한 박지윤의 '다른 사람 사랑할 준비를 해' 두 곡을 자신만의 감성으로 소화하며 색다른 무대를 선사했다. 

또한 ‘바라본다면’, ‘함께 걷는 길’, ‘나랑 갈래’를 연달아 부른 곽진언은 마지막 곡으로 '후회'를 선곡하며 공연 말미의 분위기를 뜨겁게 장식했다. 곽진언은 “올 한해 계획한 것 이루시길 바라며, 건강하시길 바라겠다”라며 "다음 공연이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언젠가 또 한번 찾아와주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한 해를 살아가보도록 하겠다"라고 인삿말은 전했다.

앵콜곡으로 '자유롭게'와 '그대의 것'을 부르며 마지막까지 따뜻한 감성으로 무대를 채운 곽진언은 "오늘 와주셔서 감사하다. 다음 공연때는 더 좋은 날, 더 좋은 곳에서 다시 만나길 희망한다"고 말하며 공연을 마무리했다.

한편, 곽진언의 소극장 콘서트 시리즈 ‘Op.6’는 지난 2022년 5월 첫 공연 ‘Op.1’을 시작으로 지난 14,15일 ‘Op.6’까지 총 16회 진행됐다. 해당 공연은 무대와 객석의 거리를 좁히고 숨소리까지 교감하는 공연으로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사진=뮤직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