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4:49 (토)
'오은영 게임' 정준호X이하정, '아빠 똑닮' 딸 유담이와 맹활약 예고··· 2019년생 딸에 '짠한 마음'
'오은영 게임' 정준호X이하정, '아빠 똑닮' 딸 유담이와 맹활약 예고··· 2019년생 딸에 '짠한 마음'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3.01.2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ENA '오은영 게임' 제공
사진=ENA '오은영 게임' 제공

[비하인드=김소현기자] 정준호&이하정 부부가 “오은영 박사님께 놀이 조언을 받는다고 생각하니 ‘가문의 영광’이었다”고 재치있는 출연 소감을 전했다. 정준호&이하정 부부는 2019년 태어난 둘째 유담이와 함께 ENA와 오은영 박사가 함께하는 초특급 놀이 처방전 ‘오은영 게임’에 출연한다. 

두 사람은 ‘일심동체’ 부부답게 “유담이가 재미있고 행복해지는 놀이법을 배우고 싶다”고 입을 모으는 한편,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에 제약이 많아서 안타까웠다”고 딸에 대한 짠한 마음을 드러냈다. 또 딸 유담이를 “아빠를 닮아 사회성과 친화력이 뛰어나고, 모르는 사람과도 금세 친해지는 밝고 사랑스러운 아이”라고 표현해, 24일 첫 방송될 ‘오은영 게임’ 속 유담이의 활약을 예고했다. 특히 예고편에서는 아빠 정준호와 ‘놀이’를 통해 부쩍 가까워지며 변모한 유담이의 모습이 살짝 공개돼,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다음은 정준호&이하정 부부의 일문일답. 

Q1. ‘오은영 게임’ 출연을 결정하신 가장 큰 이유가 무엇인가요?
정준호: 유담이와 어떻게 놀아야 유담이가 재미있고 행복해할지 궁금했고, 배우고 싶었어요.

이하정: 아빠와 아이가 친해지길 바라는 마음이 컸어요. 오은영 박사님께 놀이 조언을 받는다고 생각하니 ‘가문의 영광’이었죠.

Q2. 부모로서 보는 우리 아이의 특징은 어떤가요? 
정준호: 유담이는 밝고 사회성이 발달되어 있어요. 모르는 사람과도 금새 친해지는 친화력은 아빠인 저와도 많이 닮았어요. 오빠가 있어서인지 또래보다 발달이 빠른 편이라고들 해요. 상대에 대한 배려심이 크고, 좋고 싫은 게 분명한 아이예요.

이하정: 유담이는 밝고 사랑스러운 아이예요. 아빠를 닮아 사회성이 뛰어난 편이라, 처음엔 낯을 가릴지라도 금새 친해지고 분위기를 리드하는 스타일이에요.

Q3. 어떻게 평소에 놀아주셨는지요? 
정준호: 일이 많아서 많은 시간을 함께하진 못하지만, 유담이가 좋아하는 퍼즐, 레고, 색칠공부, 인형놀이 등을 자주 하는 편이에요. 

이하정: 블록놀이, 스티커놀이, 색칠공부, 인형놀이, 역할극을 좋아해서 그런 놀이 위주로 놀았어요.

Q4. 아이와 놀아줄 때 어떤 점이 가장 어려우셨나요?
정준호: 아이가 새로운 놀이를 원할 때 어떻게 놀아줘야 할지를 모르겠더라고요.

이하정: 유담이보다 5살 위의 아들이 있어서, 큰 아이 신경쓰다 보면 에너지가 넘치는 유담이에게 항상 미안한 면이 있었어요. 시간 분배를 해서 두 아이 모두에게 사랑을 듬뿍 주고 싶은데 쉽지 않아요. 뭔가 새로운 놀이를 같이 하고 싶은데 ‘집에서 할 수 있는게 뭘까?’ 생각하는게 쉽지 않더라고요.

Q5.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아이들과 놀아주는 데도 많은 제약이 생겼습니다. 그런 부분에서 어려움이 없으셨나요? 
정준호: 아무래도 외출에 제약이 많으니 많은 곳을 다니면서 경험시켜 주는 데 한계가 있었지요. 집에서만 놀면 아이가 답답해해서 그게 힘들었어요.

이하정: 유담이는 정말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을 마음껏 못 해서 항상 안타까웠어요. 아이 발달을 위해 또래들도 만나고 여기저기 다니고 싶었지만 제약이 많았죠. 그래도 유담이 오빠랑, 가까이 사는 사촌들과 노는 시간이 많아서 그나마 다행이었어요.

Q6. ‘오은영 게임’을 통해 무엇을 얻어가고, 어떤 부모가 되고 싶으신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정준호: 유담이가 아빠랑 놀 때 많은 행복감을 느끼면 좋겠어요. 놀이를 통해 모든 발달이 잘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부모로서 유담이를 잘 이해하며 함께 행복한 놀이를 하고 싶습니다.

이하정: 부모가 원하는 대로 아이와 시간을 보내는 게 아니라, 유담이가 다방면에서 잘 커갈 수 있도록 유담이를 지지해주는 부모가 되고 싶어요. 무엇보다 유담이의 마음을 읽고, 유담이의 기질을 잘 파악해서 몸도 마음도 건강히 자랄수 있도록 힘이 되고 싶어요. ‘오은영 게임’을 통해 유담이가 여러모로 잘 커갈 수 있도록, 아이도 어른도 즐거운 놀이법을 열심히 배워가겠습니다.

세상의 모든 부모들에게 K-엄빠표 놀이 비법을 전수할 초특급 놀이 처방전 ‘오은영 게임’은 1월 24일 화요일 밤 8시 30분 ENA에서 첫 방송된다. 네이버 NOW.에서도 1회가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ENA '오은영 게임'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