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15 (토)
'교양있高' 장성규, 워너원 윤지성 자작곡 가창에 충격 평가!→ 데이식스 성진, JYP 통틀어 최고의 댄스 실력 장담
'교양있高' 장성규, 워너원 윤지성 자작곡 가창에 충격 평가!→ 데이식스 성진, JYP 통틀어 최고의 댄스 실력 장담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3.02.1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U+(유플러스) 모바일tv 제공
사진=U+(유플러스) 모바일tv 제공

[비하인드=김소현기자] LG유플러스의 ‘STUDIO X+U’가 제작하는 새 예능 Edu K-dol 육성 프로젝트 ‘교양있고(高)’에 첫 ‘월클 워너비’ 아이돌로 출격한 윤지성이 야심차게 자작곡을 열창하며 ‘돌끼(아이돌 끼)’를 발산했다. 그러나 ‘교양있고’ 교장이자 MC 장성규는 “새벽에 들으면 졸음운전 하겠다”고 냉철(?)한 평가를 내놓아, 그 이유가 주목된다. 

13일 첫 공개될 ‘교양있고’에는 월클 아이돌을 꿈꾸는 첫 게스트로 워너원 출신 윤지성, 데이식스 성진이 출격한다. MC이자 ‘교양있고’ 교장이 된 ‘큰 성규’ 장성규와 ‘작은 성규’ 김성규는 “월클을 만들기 위해 입학 전형으로 인성 면접, 진실성 테스트, ‘돌끼(아이돌 끼)’력 테스트를 하겠다”고 엄숙히 말했고, 돌끼력 테스트를 위해 두 사람에게 노래를 주문했다.

이에 윤지성은 “올해 나온 제 앨범 5곡 중 제가 4곡을 작사, 작곡했다”며 자작곡 ‘Bloom’을 선보였다. 그러나 MC 김성규가 “새벽에 드라이브하다 딱 들으면...”이라고 운을 떼자 장성규는 “너무 감미로워서...졸음운전 하겠다”는 반전인 듯 애정어린 평가를 내놨다. 긴장했던 윤지성은 안도했다. 

한편, 그 뒤 데이식스 성진의 ‘돌끼’ 테스트가 시작되자 장성규는 “성진이가 JYP 통틀어서 춤 실력으로 따를 자가 없다던데...”라며 기대를 감추지 못했다. 또 김성규는 “갓세븐 유겸이 춤으로 성진을 이길 자신이 없다고 했다더라”며 더욱 시선을 고정했다. 

이에 성진은 “프리스타일에선 제가 또...”라며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 곧 이어진 성진의 댄스 타임을 본 김성규는 ‘입틀막’ 포즈로 그대로 얼어붙었다. 상상을 초월하는 성진의 ‘돌끼’ 대방출 결과는 ‘교양있고’ 대망의 1회에서 공개된다. 

지금까지 없던 Edu K-dol 육성 프로젝트 ‘교양있고(高)’는 2월 13일(월)부터 매주 월, 화요일 오후 5시 U+ 모바일tv에서 공개 예정이다.

[사진=U+(유플러스) 모바일tv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