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1:49 (일)
이찬원, 첫 정규 'ONE' 발표 동시 국내 차트 섭렵··· 제대로 가요계 사로잡았다
이찬원, 첫 정규 'ONE' 발표 동시 국내 차트 섭렵··· 제대로 가요계 사로잡았다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3.02.21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초록뱀이앤엠 제공
사진=초록뱀이앤엠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가수 이찬원이 가요계를 사로잡았다.

이찬원은 지난 20일 오후 6시 첫 정규 ‘ONE’을 발매, 앨범 공개와 동시에 국내 음원사이트 차트에 진입하며 컴백 청신호를 켰다.

컴백 전부터 뜨거운 화력을 자랑했던 이찬원의 ‘ONE’은 타이틀곡을 비롯해 수록곡 역시 차트인에 성공, ‘트로트계 아이돌’의 진가를 확실히 입증했다.

타이틀곡 ‘풍등’은 음원 발매 직후 20일 오후 7시 기준 멜론 최신차트(1주 내) 10위를 기록하며 차트 진입에 성공했고, 20일 오후 10시 기준 벅스 실시간차트 27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 ‘ONE’ 수록곡 또한 국내 음원차트를 섭렵했다.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13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서 ‘사나이 청춘’, ‘건배’, ‘오.내.언.사’ 등 곡들이 각각 20일 오후 7시 기준 멜론 최신차트(1주 내) 17위, 18위, 20위를 기록, 인기를 잇고 있다.

그런가 하면, 이찬원의 명품 비주얼과 감정 표현을 엿볼 수 있는 ‘풍등’ 뮤직비디오는 아름다운 영상미로 눈길을 사로잡는 동시에, 심금을 울리는 보이스가 담겨 무한재생을 유발했다. “정말 감동입니다”, “목소리에 제 눈물이 차오르네요”, “최고의 가수는 이찬원” 등의 호평이 이어져 유일무이한 ‘ONE’을 완성했다.

데뷔 3년 만에 발매한 첫 정규 앨범답게 이찬원이 고퀄리티 보이스로 가요계를 접수한 가운데, 타이틀곡 ‘풍등’은 연인 간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풍등’이라는 소재를 통해 드라마틱하게 표현했으며, 이찬원의 노래에 대한 고민과 노력을 느낄 수 있다.

보컬 외에도 다채로운 장르로 듣는 재미를 더한 이찬원은 ‘ONE’을 통해 작사와 작곡에도 참여, 확실한 음악 색깔을 보여주는 동시에 활발한 활동도 이어갈 계획이다.

[사진=초록뱀이앤엠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