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1:49 (일)
'걸환장' 나태주 첫째 고모, 태국의 라이징 스타 등극!→ 방가네, 저녁식사 맵기 논쟁 발발
'걸환장' 나태주 첫째 고모, 태국의 라이징 스타 등극!→ 방가네, 저녁식사 맵기 논쟁 발발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3.02.27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걸어서 환장 속으로’ 제공
사진=KBS ‘걸어서 환장 속으로’ 제공

[비하인드=김소현기자] 나태주의 여섯 고모를 향한 효심이 태국 저녁을 수 놓은 데 이어 고은아와 가족을 향한 아버지의 사랑이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26일 방송된 KBS2 ‘걸어서 환장 속으로’는 태권 트로트맨 나태주와 여섯 고모가 함께하는 태국 효(孝) 여행기와 고은아, 미르 남매가 이끄는 하이텐션 방가네의 라오스 여행 마지막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스튜디오를 찾은 스페셜 MC 황보라는 “남편 없이 하주버님(하정우+아주버님)과 함께 가족 여행을 자주 다녀봤다”면서 “남편 없이 떠나야 자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말로 웃음을 안기며 ‘걸환장’ 7회의 막을 열었다. 나태주의 여섯 고모는 디너 크루즈에 탑승해 야경과 함께하는 공연 관람에 맛있는 음식까지 먹으며 “황송하다”, “최고의 여행이다”를 연발했고 나태주는 고모들을 위해 자진해서 무대에 올랐다. 나태주의 완벽한 노래와 퍼포먼스에 크루즈는 순식간에 콘서트장 못지않은 열기를 뿜어냈고 노래에 맞춰 춤까지 추던 둘째 고모가 “창피해 죽겠네”라며 뒤늦게 부끄러워하자 막내 고모 역시 출근을 못 하겠다고 하소연해 웃음을 전했다. 이후 한 어린이 탑승객이 첫째 고모에게 사인 요청을 해 놀라움을 선사했는데 ‘나태주 큰고모 나승임’이라고 반듯하게 이름을 써 내려가며 조카 사랑을 드러내기도.

다음 날 보트를 탄 나태주와 여섯 고모는 높은 파도를 헤치고 파타야의 산호섬에 도착했다. 대형 튜브 불기에서 시작된 육탄전은 모래찜질과 강제 입수로 이어지며 평균 나이 65세 고모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하지만 언니들의 짓궂은 장난에 옷에 큰 구멍이 난 막내 고모는 눈물을 쏟으며 자리를 떠났다. 나태주는 “놀다 보면 그럴 수 있지”라는 말로 눈치를 살피며 달래고, 영상을 보던 황보라가 “친하니까 장난을 치지만 사실 정말 열 받는다”면서 막내 고모의 마음을 대변해 공감을 샀다. 잠시 후 마음을 추스른 막내 고모가 합류한 완전체 여섯 고모의 신나는 물놀이가 이어져 칼로 물 베기 같은 자매애를 과시했다.

이후 패러세일링에 도전한 태주 투어. 셋째 고모는 하늘을 날며 “여기서 살고 싶어”라며 만족감을 드러냈고, 무서워하던 첫째 고모 역시 “재밌어”를 연발했다. 겁 많은 다섯째 고모는 “너무 무서운데 태주 덕분에 이런 것도 해보고 너무 좋다”면서도 한껏 경직된 모습으로 웃음을 샀다. 패러세일링 마지막 주자로 나선 나태주는 자유를 만끽하며 환호했고 하늘 위에서 신난 조카를 향해 고모들은 한목소리로 “태주야 사랑해”를 외쳐 훈훈함을 더했다. 하지만 나태주는 “고모들, 잘 지내! 이제 태주 투어 끝이야!”라면서 “너무 힘들었어!”라고 외쳐 폭소를 안겼다. 여행의 끝이 아쉬워 눈시울을 붉히는 고모들을 향해 나태주는 “삼십 년이 넘는 세월 동안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게끔 도와준 고모들에게는 뭘 해도 아깝지 않고 더 해드리고 싶었다. 지금처럼 잘 웃고 건강히 지내셨으면”이라는 바람을 전하며 “고모들, 사랑합니다”라는 말로 변치 않는 사랑을 전했다.

방가네의 라오스 여행 마지막날은 서로의 마음을 알게 되는 시간이었다. 울퉁불퉁한 비포장도로를 지나 도착한 꽝시폭포의 맑고 청명한 분위기에 방가네 6인 모두 전날의 불만을 잊고 감탄을 연발했다. 두 번째 행선지는 ‘선셋 요정’ 고은아의 소원을 풀어줄 푸시산. 가족들은 거리에 늘어선 야시장에 더 큰 관심을 보였지만 고은아는 “라오스의 마지막 하이라이트”라며 자신만만했다. 끝없이 이어지는 328계단에 시작부터 난관에 부딪혔지만, 일몰을 위해 정상까지 올라갈 것을 주장하는 고은아, 미르 남매와 그만 올라가자는 나머지 가족들이 대치했지만 결국 방가네 가족은 모두 정상까지 함께 하기로 합의했다. 체력이 바닥나 네발로 기듯이 산을 오르는 엄마는 “아이고 죽겄네”라며 주저앉으면서도 포기하지 않았고, 우여곡절 끝에 정상에서 일몰을 제대로 마주한 방가네는 기대 이상의 아름다운 풍경에 황홀해했다.

방가네는 저녁을 먹으러 시내에서 핫한 꼬칫집에 도착했다. 예상을 훨씬 웃도는 꼬치의 맵기에 가족들 모두가 힘들어하지만 고은아는 “안 맵다”라고 우겨 당황하게 했고 급기야 여행 내내 음식이 입에 맞지 않았던 방효선과 충돌하며 분위기가 급속 냉각됐다. 여기에 엄마까지 “친구들하고 오는 게 솔직히 더 마음이 편할 것 같아”라는 말을 보태 고은아의 분노를 치솟게 했다. 고은아는 자신의 노력을 알아주지 않는 가족들에게 “화가 난 게 아니라 서운한 거야”라고 마음을 표현하자, 엄마는 고은아를 다독이면서도 “그래도 매운 건 맵다고 말할 수 있어”라는 소신 발언으로 웃음을 안겼다.

아빠는 “원래는 일이 바빠서 안 간다고 했었고, 와서도 힘들긴 했지만, 지금은 잘 왔구나. 라고 생각해요”라면서 그동안 가족들에게 한 적 없는 “사랑한다”는 말로 고은아 남매를 뭉클하게 만들었다.

이에 대해 각종 SNS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나태주 고모들 진짜 뿌듯할 듯”, “황보라 다음에 게스트로 가족과 또 나오길”, “고은아 가족은 모두 솔직하고 뒤끝도 없어 보임”, “6고모들 노는거 보니깐 형제가 많아서 다들 성격도 좋은듯”, “걸어서 환장속으로 가족들 우애가 남달라 보이네”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한편, 스타 가족들의 좌충우돌 가족 여행을 통해 웃음과 공감을 끌어내는 KBS 2TV ‘걸어서 환장 속으로’는 매주 일요일 밤 9시 25분 방송된다.

[사진=KBS ‘걸어서 환장 속으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