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1:49 (일)
'일타 스캔들' 강나언, 입시 전쟁 치르는 찐 수험생 연기··· 공감X안타까움 부른 연기 활약상
'일타 스캔들' 강나언, 입시 전쟁 치르는 찐 수험생 연기··· 공감X안타까움 부른 연기 활약상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3.02.2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N ‘일타 스캔들’ 캡쳐
사진=tvN ‘일타 스캔들’ 캡쳐

[비하인드=김미진기자] tvN ‘일타 스캔들’ 속 방수아 역을 맡은 강나언의 예민한 수험생 연기가 화제다.

지난 25일과 26일 ‘일타 스캔들’에서 씬스틸러로 활약한 강나언이 두 회차 연이어 호평을 얻는 중이다. 강나언은 25일 방영된 13회에서 만점을 받은 남해이(노윤서)에게 “어떻게 너만 다 맞아? 최치열이랑 담임이 대학교 때 친구였다며, 뭐 구린 거 오고 간 거 아니야?”라고 온갖 억지를 부리며 머리채를 잡는 씬으로 시청자들을 경악하게 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강나언은 극에서 남해이를 난간에서 밀어버리거나 차도로 밀어버리고 싶은 충동을 느끼는 등 방수아의 불안한 표정과 위태위태한 심리 상태를 신랄하게 표현해내고 있다. 강나언이 ‘일타 스캔들’ 방수아 캐릭터를 통해 극에 달한 입시 스트레스를 그려내면서, 시청자들의 몰입력을 배가시키고 있다.

더불어 26일 방송된 ’일타 스캔들‘ 14회에서는 강나언의 존재감이 두드러졌다. 극에서 조수희(김선영)가 남해이의 차 사고를 입시 스트레스로 인한 극단적 선택으로 추측, 멘탈이 약하다는 소문 역시 아무렇지 않게 늘어놓자, 강나언은 유리컵을 벽에 던지며 “그게 나였을 수도 있어! 그게 나였을 수도 있다고”라며 울분을 토해냈다.

이처럼 끝없는 입시에 대한 강박으로 환각과 환청을 겪고, 정신적으로 피폐해져가는 방수아의 모습이 다뤄지면서, 시청자들 사이 안타까워하는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강나언이 방수아를 통해 단순히 얄밉기만 한 밉상 캐릭터가 아닌, 입시생이 겪을 수 있을 불안과 스트레스를 있는 그대로 그려내면서 순간순간 공감을 자아내고 있다.

tvN ‘일타 스캔들’이 종영까지 단 2회밖에 남지 않은 가운데, 강나언이 앞으로 남은 회차 동안 방수아의 내적 성장을 어떻게 그려갈지, 또 방수아는 입시 스트레스를 극복해 나갈 수 있을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강나언의 씬스틸러 면모를 엿볼 수 있는 tvN ‘일타 스캔들’은 오는 3월 4일과 5일 밤 9시 10분 tvN을 통해 방송된다.

[사진=tvN ‘일타 스캔들’ 캡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