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02:45 (일)
이찬원, '불후의 명곡'서 '잃어버린 30'년 찾았다··· 명품 보컬+섬세한 감정 표현 '눈물 자극'
이찬원, '불후의 명곡'서 '잃어버린 30'년 찾았다··· 명품 보컬+섬세한 감정 표현 '눈물 자극'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3.03.05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2 ‘불후의 명곡’ 캡쳐
사진=KBS2 ‘불후의 명곡’ 캡쳐

[비하인드=김미진기자] 가수 이찬원이 ‘불후의 명곡’을 통해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지난 4일 오후 6시 10분 KBS2 ‘불후의 명곡’이 방송된 가운데, 이날 방송은 KBS가 공영방송으로서 50년의 역사를 일구어 오기까지 시청자들과 나눈 희로애락을 추억하고 기념하기 위한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불후의 명곡’ MC로 매주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는 이찬원은 KBS 50주년을 축하하고자 직접 무대에까지 올라 깊은 여운을 남겼다. 이찬원은 가수 설운도와 듀엣 무대를 준비, 설운도의 히트곡 ‘잃어버린 30년’으로 합을 맞추며 명품 무대를 완성했다.

오랜 세월을 넘어 설운도와 한 무대에 선 만큼, 이찬원은 설운도와 아름다운 화음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아이 콘택트를 통해 따뜻한 온기도 전했다. 이찬원은 애달픈 감정을 보컬에 그대로 녹여내며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고, 섬세한 보컬 표현과 마음이 따뜻해지는 라이브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런가 하면, 이날 ‘불후의 명곡’에선 MC 이찬원의 명품 입담 역시 빛을 발휘했다. 설운도와의 듀엣에 앞서 이찬원은 “제가 직접 겪어본 세대는 아니지만, 그때의 감동을 여러분께 전해드리기 위해서 설운도 선배님과 특별한 합동 무대를 준비했다”라며 무대를 향한 기대감을 끌어올리기도 했다.

이외에도 이찬원은 MC로서 매끄러운 진행을 이어가는 데 이어 “‘전국노래자랑’이 저처럼 누군가에게는 꿈이 이루어지고, 꿈을 꿀 수 있게 해주는 희망의 무대다. 특히 故 송해 선생님은 제가 가수가 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지켜보고 응원해 주신 분이다”라며 추억을 회상했고, 故 송해의 깜짝 등장에 울컥하는 것도 잠시 ‘내 인생 딩동댕’으로 호흡을 맞추며 최고의 화음을 보여줬다.

기쁨과 그리움을 동시에 자아낸 이번 ‘불후의 명곡’에서 이찬원의 역할이 다시 한번 돋보였던 가운데, 이찬원은 최근 첫 정규 앨범 ‘ONE’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이어 단독 콘서트 ‘ONE DAY’ 개최 소식과 함께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서울 공연 티켓을 전석 매진시키는 등 압도적 인기를 보여준 바 있다.

한편, 이찬원은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ONE DAY’ 서울 공연을 진행하며, 이후 춘천, 성남, 대구, 대전, 부산, 고양 등 다양한 지역에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사진=KBS2 ‘불후의 명곡’ 캡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