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5:50 (토)
'미스터트롯2' 박구윤, 가수 아닌 작곡가로 출격!→ 알고보니 혼수상태, 영탁 이후 알.혼표 최대 아웃풋 탄생 초읽기
'미스터트롯2' 박구윤, 가수 아닌 작곡가로 출격!→ 알고보니 혼수상태, 영탁 이후 알.혼표 최대 아웃풋 탄생 초읽기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3.03.0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 CHOSUN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 제공
사진=TV CHOSUN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팽팽한 긴장감이 감돌고 있는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이 결승으로 향하는 마지막 관문, 준결승전의 미션을 전격 공개했다. 바로 '작곡가 신곡 미션'이다.

9일(목) 방송될 TV CHOSUN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에서는 혼신의 경쟁을 뚫고 올라온 최정예 10인의 생방송 준결승전이 펼쳐질 예정인 가운데, 작곡가 신곡 미션을 통해 최종 7명의 결승전 진출자가 탄생하게 된다.

작곡가 신곡 미션은 지난 시즌 영탁의 '찐이야', 양지은의 '그 강을 건너지 마오' 등 음원 차트 석권, 공전의 대히트를 기록한 대표곡들을 탄생시킨 레전드 미션으로, 대한민국 대표 스타 작곡가들의 따끈따끈한 신곡을 참가자들이 한 곡씩 선택해서 부르게 된다.

이번 준결승전에는 먼저 '트롯 전문 작곡가 군단'의 농익은 신곡이 '찐트롯'의 진수를 선보인다. 강진 '막걸리 한 잔', 영탁 '한량가', 장민호 '회초리' 등을 작곡한 류선우 작곡가, 영탁 '니가 왜 거기서 나와', 이이경 '칼퇴근' 등 세미 트롯의 '미다스 손'이라 불리는 구희상 작곡가, 임영웅, 박구윤, 박서진 등 인기 트롯 가수들과 함께 작업한 히트 메이커팀 뽕모르까지 트롯계 거물 작곡가들이 참여한다.

특히, '미스터트롯2' 마스터 군단의 중심을 든든하게 지켜주며 맹활약 중인 알고보니 혼수상태도 '트롯 전문 작곡가 군단'으로 신곡 미션에 함께 한다. 영탁 '찐이야', 박현빈 '샤방샤방', 조항조 '고맙소' 등 수많은 대박곡을 배출한 천재 작곡가 듀오 알고보니 혼수상태가 '제2의 찐이야 열풍'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폭풍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그런가 하면, 케이팝과 OST를 섭렵한 '타 장르 일타 작곡가 군단'의 통통 튀는 신곡들은 후킹한 매력을 더할 예정이다. 트와이스, 몬스타엑스, 우주소녀 등 케이팝 아이돌 전문 작곡가팀 풀블룸(full8loom)을 비롯해 드라마 '호텔 델루나', '더 킹 : 영원의 군주', '우리들의 블루스', '낭만닥터 김사부 2' 등 유명 드라마 OST를 다수 작업한 떠오르는 신예 작곡가 김시원&김성민도 그중 하나다. 또, 김종국 ‘한 남자’, 윤하 ‘비밀번호 486’으로 유명한 황찬희 작곡가와 임권택 감독의 영화 '비구니' 음악 감독, 드라마 ‘배가본드’, ‘런 온’ 등의 OST로 이름을 알린 최민지 작곡가가 뭉친 황찬희&최민지 팀도 트롯계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한편, '뿐이고', '나무꾼' 등의 히트곡을 부른 가수이자, 박서진 '밀어밀어', 김호중 '살았소' 등의 작곡과 작사가로도 활발히 활동 중인 트롯계의 만능 엔터테이너 박구윤과 김호중, 워너원, 에일리 등 유명 가수들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작곡가 박정욱 형제도 '미스터트롯2' 준결승전을 위해 비장의 신곡을 꺼내놓는다. 특히, 박구윤은 자신의 곡을 선택한 참가자에게 노래뿐만 아니라 부르는 방법까지 아낌없이 전수할 정도로 애정을 뿜어냈다는 후문이 전해지며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켰다.

어디서도 공개된 적 없는 대한민국 대표 작곡가들의 따끈따끈한 신곡 퍼레이드와 함께 트롯 시대를 평정할 7명의 트롯 전사는 누가 될 것인지 기대를 더해가는 단 하나의 오리지널 트롯 오디션 TV CHOSUN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 12회는 9일(목) 밤 10시에 방송된다.

[사진=TV CHOSUN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