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02:45 (일)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 소속사→ 주변인들까지 경찰 조사··· 수사 속도전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 소속사→ 주변인들까지 경찰 조사··· 수사 속도전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3.03.1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아인 인스타그램
사진=유아인 인스타그램

[비하인드=김미진기자] 배우 유아인이 마약류 투약 혐의로 경찰 소환 조사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유아인 소속사와 주변인들까지 경찰 조사가 시작됐다.

15일 한 매체 취재 결과, 경찰은 이번주부터 유아인의 소속사 UAA 직원들과 주변 사람들을 대상으로 참고인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유아인은 무려 네 종류의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다. 지난달 17일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으로부터 유아인의 모발과 소변에서 대마, 프로포폴, 코카인, 케타민 등의 마약류 양성 반응이 나왔다는 결과를 받았다. 때문에 주변인들의 증언 혹은 마약 투약 정황에 대한 경찰 조사가 필요한 상황.

이와 관련해 경찰은 지난 7일 오전 10시부터 유아인의 실거주지인 한남동 자택에 수사관들을 보내 관련 증거물을 확보했다. 이후 경찰은 오후 3시 30분부터 유아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인 이태원동 자택 압수수색을 시작, 약 1시간 후 4시 40분경 현장을 빠져나갔다.

한편, 서울경찰청은 13일 "(유아인의) 주거지와 병원에서 압수한 자료 분석을 이번주 마무리하고 출석을 요구해서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아인은 이르면 다음주 경찰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할 전망이다.

[사진=유아인 인스타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