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1:49 (일)
오광록, '삼식이 삼촌' 주인태 역으로 캐스팅··· 대선 출마 정치인 역할
오광록, '삼식이 삼촌' 주인태 역으로 캐스팅··· 대선 출마 정치인 역할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3.03.17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HQ 제공
사진=IHQ 제공

[비하인드=김소현기자] 배우 오광록이 드라마 ‘삼식이 삼촌’에 합류한다. 

소속사 IHQ는 “오광록이 ‘삼식이 삼촌’에서 주인태 역으로 출연한다”고 밝혔다.  

‘삼식이 삼촌’은 1960년대 초1960년대 격동기를 살아낸 삼식이 삼촌(송강호)과 김산(변요한), 두 남자의 뜨거운 욕망과 브로맨스를 다루는 드라마다. 연출과 각본은 신연식 감독이 맡았으며, 영화 ‘압꾸정’과 ‘카시오페아’도 신연식 감독이 직접 각본을 담당했다.  

오광록이 맡은 주인태 캐릭터는 민족 번영과 평화 공존을 주장하는 정치인이다. 대선 출마를 결심하고 현 정권과 대립각을 세우는 중심 인물로 김산의 존경을 받는다.  

오광록은 티빙 오리지널 ‘아일랜드’와 tvN ‘멜랑꼴리아’, ‘JTBC ‘인간실격’에서 안정적인 연기로 드라마를 이끌었다. 또 노련미 넘치는 완급조절로 섬세한 감정을 표현하기도 했다.  

오광록은 “아주 어린 시절이었지만 1960년 대를 거쳐왔다. 드라마에 배경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대본도 여러 번 읽었다. 모든 작품에 진심을 다해 연기하지만 ‘삼식이 삼촌’은 깊은 메시지를 담고 있기에 기대해도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오광록은 영화 ‘리턴 투 서울’(All the People I’ll never Be)로 프랑스 칸 영화제 ‘주목할만한 시선’ 부문 초청에 이어 제 16회 아시안필름어워즈(Asian Film Awards) 남우조연상에도 노미네이트 되었다.  

[사진=IHQ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