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5:50 (토)
비비, 자작곡 '안녕하세오 샴푸애요(I AM…)' 샴푸송 발매 '음원 수익 전액 기부'
비비, 자작곡 '안녕하세오 샴푸애요(I AM…)' 샴푸송 발매 '음원 수익 전액 기부'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3.04.0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필굿뮤직 제공
사진=필굿뮤직 제공

[비하인드=김소현기자] 비비(BIBI)가 이번엔 샴푸송을 깜짝 발표한다. 

비비는 7일 오후 6시 멜론, 스포티파이 등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안녕하세오 샴푸애요(I AM…)'를 공식 발매한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에 뮤직비디오도 동시 공개된다. 

'안녕하세오 샴푸애요(I AM…)'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헤어케어 브랜드 저스트 에즈 아이엠(JUST AS I AM, 이하 아이엠)과 전속 모델 비비와의 협업이다. 기존 CM송 수준을 넘어 완성도 높은 세련된 사운드로 선보인다. 매력적인 음색을 앞세운 비비는 직접 작사·작곡에도 참여했다.

노랫말도 인상적이다. 직접 샴푸가 되어 사랑하는 사람을 향기롭고 빛나게 해준다는 내용을 은유적으로 담았다. 곡명과 더불어 곳곳에 언어 유희를 넣어 비비만의 재치와 사랑스러운 매력을 배가시켰다. 

이번 프로젝트는 브랜드 주 타겟층이자 영상과 음원에 익숙한 20~40대의 젊은 고객들을 정조준해 기획됐다. 단순히 인기 스타를 모델로 기용해 광고 촬영을 하던 기존 관행을 넘어섰다. 색다른 경험과 흥미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음악 프로젝트를 시도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아이엠 관계자는 "비비의 음원을 듣는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알게 되고, 기존 아이엠샴푸를 사용하던 고객들도 비비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향후 비비 소속사인 필굿뮤직과 함께 음원 수익금 전액을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비는 최근 앵콜 콘서트를 뜨거운 반응 속에 마치고 멀티테이너 능력을 입증했다. 영화, 드라마 촬영도 병행하는 가운데 새 앨범 작업까지 틈틈이 진행하며 새로운 변신을 꾀하고 있다.

[사진=필굿뮤직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