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5:20 (토)
BTS '봄날' 부른다··· 윤하, 귀여운 욕망 요정 "내 노래하는 인생 '봄날'이었다"
BTS '봄날' 부른다··· 윤하, 귀여운 욕망 요정 "내 노래하는 인생 '봄날'이었다"
  • 김영우 기자
  • 승인 2023.07.01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2TV '불후의 명곡' 제공
사진=KBS 2TV '불후의 명곡' 제공

[비하인드=김영우기자] ‘불후의 명곡’ 윤하가 귀여운 욕망 요정으로 변신해 웃음을 준다.

오늘(1일) 방송되는 KBS 2TV ‘불후의 명곡’ 613회는 ‘The Last Song’ 2부으로 꾸며진다. 지난주 무대에 올랐던 서문탁, 포레스텔라, 김기태, 윤성, 김동현에 이어 이번 2부에서는 조장혁, 정인, 윤하, 김필, 김준수 등이 트로피를 두고 자신의 마지막 노래를 부른다.

조장혁은 “내게 ‘불후’는 더 이상 경연이 아니고 축제다”라고 말하고, 김필은 “저는 제일 먼저 무대를 하고 싶다. 불이 꺼져도 좋으니까 앞에 무대 하고 싶다. 무대만 잘하고 싶다”고 털어놓는다.

이를 들은 윤하는 “정말 그렇게 생각하냐”고 반문하며 “제가 10년 동안 안 나온 이유가 불 꺼지는 느낌이 싫었다. 제가 첫 출연에 첫번째 무대, 두 번째 나왔을 때 두 번째 무대였다”며 “’불후’는 순서발이 있다. 뒤로 갈수록 잊혀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무조건 순서에 사활을 걸고 지금부터 기도를 해야 되는데”라고 목소리를 높인다.

윤하는 순서와 우승에 집착하지 않는 조장혁과 김필을 향해 “저도 이런 멋진 어른이 되고 싶다”라면서도 변함 없이 우승에 대한 갈망을 숨기지 않아 웃음을 준다. 윤하는 무대를 앞두고 “이번에도 인해전술로 오케스트라를 불렀다. 한번 우승 맛을 보니까 그걸 못 끊겠다”며 또 한번 주먹을 불끈 쥐었다.

BTS의 ‘봄날’을 선곡한 윤하는 “제가 사랑하고, 저에게 사랑을 보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덕분에 저의 노래하는 인생은 ‘봄날’이었다”고 인사하며 무대를 펼쳐 진한 감동의 무대를 펼쳐냈다.

이번 ‘The Last Song’ 특집은 ‘가수 인생의 마지막 무대가 주어진다면 어떤 노래를 부를 것인가’라는 기획에서 시작, 그 어느 때보다 진정성 넘치는 무대로 큰 화제를 모았다. 지난 1부 방송 우승자 서문탁은 물론이고 포레스텔라, 김기태, 윤성, 김동현 등의 무대는 시청자들 사이 회자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국내 최정상 보컬리스트들이 ‘인생을 건 단 한번의 무대’라는 콘셉트 아래 선보이는 ‘The Last Song' 2부는 지난 1부의 감동을 그대로 이어가며 시청자들을 울고 웃게 할 전망이다.

한편, '불후의 명곡'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사진=KBS 2TV '불후의 명곡'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