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15 (토)
앤팀 팬사인회, '속옷 검사' 논란··· 위버스샵 "불쾌감 드려 진심으로 사과"
앤팀 팬사인회, '속옷 검사' 논란··· 위버스샵 "불쾌감 드려 진심으로 사과"
  • 김영우 기자
  • 승인 2023.07.09 2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앤팀(&TEAM) SNS
사진=앤팀(&TEAM) SNS

[비하인드=김영우기자] 그룹 앤팀(&TEAM)의 대면 팬 사인회 속옷 검사 논란에 대해 진행을 했던 주최사 위버스샵이 사과했다.

사진=트위터 캡처
사진=트위터 캡처
사진=트위터 캡처
사진=트위터 캡처

9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앤팀의 두 번째 미니앨범 '퍼스트 하울링: 위'(First Howling : WE) 발매를 기념해 지난 8일 진행된 팬 사인회 당시 속옷 검사를 당했다며 불쾌함을 호소하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이에 위버스샵은 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앤팀 팬사인회 관련 사과 공지글을 게재했다.

위버스샵은 "8일 &TEAM 대면 팬사인회에서 있었던 여성 보안요원에 의한 보안 바디체크와 관련해, 현장에 참여하셨던 팬 여러분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팬 사인회는 아티스트와 팬 간 1대1 대화의 자리로, 녹음 내용이 외부에 유출돼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곤란해지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녹음과 촬영이 가능한 전자장비의 반입을 엄격하게 제한해 왔다. 그 동안 많은 팬분들께서 이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셨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8일, 전자장비를 몸에 숨겨 반입하는 사례가 다수 발생하여 이를 확인하는 보안 바디체크가 여성 보안요원에 의해 진행되었고, 기쁜 마음으로 행사에 참석하신 팬 여러분에게 불쾌감을 드리게 됐다"고 덧붙였다.

위버스샵은 "아무리 보안 상의 이유라고 해도, 그것이 팬분들을 불편하게 할 근거가 될 수는 없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 현장에서 이런 일이 일어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고개 숙였다.

덧붙여 "앞으로 보안 목적 검색에 비접촉 방식을 도입하는 등 개선안을 준비하고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아티스트와 팬사인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하 &TEAM 팬사인회 주최사 위버스샵 입장 전문

&TEAM 대면 팬사인회 관련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위버스샵입니다.

7월 8일 &TEAM 대면 팬사인회에서 있었던 여성 보안요원에 의한 보안 바디체크와 관련해, 현장에 참여하셨던 팬 여러분께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팬사인회는 아티스트와 팬 간 1대1 대화의 자리로, 녹음 내용이 외부에 유출돼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곤란해지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녹음과 촬영이 가능한 전자장비의 반입을 엄격하게 제한해 왔습니다. 그 동안 많은 팬분들께서 이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셨습니다.

그러나 8일, 전자장비를 몸에 숨겨 반입하는 사례가 다수 발생하여 이를 확인하는 보안 바디체크가 여성 보안요원에 의해 진행되었고, 기쁜 마음으로 행사에 참석하신 팬 여러분에게 불쾌감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보안 상의 이유라고 해도, 그것이 팬분들을 불편하게 할 근거가 될 수는 없다는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이런 일이 일어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보안 목적의 검색에 비접촉 방식을 도입하는 등 개선안을 준비하고, 좀 더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아티스트와의 팬사인회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앤팀(&TEAM) SNS, 트위터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