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1:49 (일)
"촬영이 벼슬?"··· '오징어게임2' 촬영 현장 스태프 갑질 논란 사과
"촬영이 벼슬?"··· '오징어게임2' 촬영 현장 스태프 갑질 논란 사과
  • 김영우 기자
  • 승인 2023.07.13 0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비하인드=김영우기자] '오징어 게임2'  제작진 측이 민폐 촬영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2' 측은 7월 11일 "지난 10일 인천공항에서 '오징어게임' 시즌2 촬영 중 시민께서 불편을 겪으셨다는 내용을 접했다. 촬영 과정에서 시민분들께 현장 상황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으나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드린다"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이어 "촬영을 양해해주신 시민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촬영 과정에서 더욱 신중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어제 촬영이 벼슬인줄 알던 오징어 게임2 스태프 한분 봤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해당 글의 작성자는 "진짜 어이없는게 에스컬레이터 이용하려 하니까 스태프 중에 180은 넘어보이고 덩치 큰 사람이 에스컬레이터 이용하려는 사람들을 막으면서 너무나 당당하고 기분 나쁜 명령조로 다른데로 돌아가라고 말했다. 인천공항 이용객들한테 피해줬으면 촬영 중이라 죄송하다고 양해를 구하면서 돌아가시라 예의 차려서 말을 했어야지. 그 스태프는 미안하다는 말 한마디 없이 갑자기 길막에, 옆에 엘베(엘리베이터) 타서 가라며 짜증스러운 명령조로 말하는게 매우 화가났다"고 불쾌함을 표했다.

그러면서 "촬영 관심 없고 길을 그저 지나가고 싶었던 사람들도 표정 무척 황당해하고. 촬영이 벼슬인가 어이없네. 인천공항 전세낸 것도 아니고. 전부터 예능이나 드라마 촬영 스태프들이 시민들한테 예의 없게 굴어서 논란된 적 여러 번 있었는데 이 스태프는 모르시나봄. 사람들한테 피해 끼쳤으면서 뭐가 그렇게 당당, 뻔뻔한가"라고 지적했다.

한편, '오징어 게임2'는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 마약 전과가 있는 빅뱅 출신 탑(최승현)을 캐스팅해 논란을 빚었으나 캐스팅 변동 없이 촬영을 시작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