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02:45 (일)
'사당귀' 코요태 신지·빽가, 김종민→"갑갑함에 답답함을 더한 리더"
'사당귀' 코요태 신지·빽가, 김종민→"갑갑함에 답답함을 더한 리더"
  • 김영우 기자
  • 승인 2023.07.17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제공
사진=KBS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제공

[비하인드=김영우기자]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코요태의 신지와 빽가가 김종민에 대해 “갑갑함에 답답함을 더한 리더”라고 사실에 근거해 지적했다.

지난 16일(일) 방송된 KBS2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이하 ‘사당귀’) 216회 시청률은 전국 8.3% 수도권 7.7%로 이는 전주보다 무려 2.8%P, 2.3%P 상승한 수치다. 이에 ‘사당귀’는 지난해 4월 24일 방송 이후 무려 65주 연속 ‘동 시간대 일요 예능 붙박이 1위’라는 진기록을 이어가며 적수 없는 일요 예능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닐슨코리아 기준)

이날 새로운 보스로 합류한 코요태 리더 김종민과 그를 지원 사격하기 위해 나온 은지원으로 인해 일요일 오후가 한층 더 유쾌하게 마무리됐다. 은지원은 “난 젝스키스에서 통제 안 되는 멤버는 배제하고 나머지 멤버만 통솔하는 독재 리더”라고 밝혔고, 김종민은 “리더이지만 신지와 빽가가 이야기할 때 옆에서 응원만 할 뿐”이라며 방목 리더십을 자랑했다.

데뷔 25주년을 맞은 국내 최장수 혼성 그룹 코요태의 새 앨범 타이틀곡을 결정하는 날. 김종민은 스스로를 “믿어주고 밀어주고 배려해 주는 보스”라고 했지만, 신지는 김종민을 “갑갑함에 답답함을 더한 회피형 리더”라고 정의해 웃음을 안겼다. 최종 후보로 선정된 ‘날개’와 ‘바람’ 중 타이틀곡을 택하라는 신지의 질문에 김종민은 “너희 의견은 어때?”라고 되물었고, “둘 다 상관없다”는 반응으로 모두에게 고구마를 안겼다. ‘바람’이 타이틀곡으로 결정했고, 2가지 안무 영상을 확인하던 신지와 빽가가 “라이브 하기에 더 편한 안무는 2번째”라고 어필했다. 곧바로 수긍하는 김종민을 향해 신지는 “의견이란 게 없어?”라며 폭발했고, 녹음실에서도 김종민은 신지를 계속 자극했다. 댄스곡은 키가 높아야 한다고 주장하는 김종민에게 신지는 “본인이 부를 것도 아니면서 왜 자꾸 높이자는 거야?”라면서도 반 키를 높여 녹음을 마쳤다. 빽가의 랩 파트마저 훈수를 두던 김종민은 자신만만하게 녹음실로 들어갔지만, 시작부터 실수를 연발해 폭소를 안겼다.

사진=KBS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제공
사진=KBS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제공

우여곡절 끝에 녹음을 끝낸 후 김종민은 코요태 합류 당시를 떠올리더니 “댄서 시절에는 소수만 나를 좋아해줬지만, 코요태 멤버가 되니 대중이 나를 좋아해 줬다”라면서도 “팬레터가 엄청나게 많이 왔는데 방송 출연을 하면서 팬레터 수가 확연히 줄었고, 팬들조차 실망이라는 말을 많이 했다”는 말로 배꼽을 잡게 했다. 반면 신지는 당시 객원 멤버로 합류했던 김종민이 한동안 겉돌며 혼자 컵라면으로 끼니를 때웠던 시기를 떠올렸지만, 김종민이 리더가 되면서 코요태는 1위 그룹에 등극했다. 이후 빽가가 합류하자 텃세를 부렸다는 김종민은 “나한테 덤빌까 봐 겁났다”고 고백해 폭소를 유발했다. 김종민과 신지는 빽가의 투병 시기를 떠올리며 눈시울을 붉혔고, 신지는 “종민 오빠 환갑이 코요태 40주년인데 그때까지 함께 하는 게 목표”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단체 미팅 프로그램 준비를 위해 케이터링 점검에 나선 성지인. 직원들이 푸짐한 양과 맛 위주의 음식을 준비했지만, 먹기 힘들고 향이 강한 음식은 “상대방에 대한 환상이 깨지기 때문에 절대 안 된다”며 단호하게 탈락시켰다. 마카롱과 치즈, 견과류 등의 메뉴로 최종 확정을 지은 성지인은 정지선 보스의 오른팔 이정건과 상담을 시작했다. 체형과 눈썹, 헤어스타일, 수염 제모 등 거침없이 외모 관리 조언을 이어갔고, “상대에게 마음을 드러내지 않으면 가까워질 수 없다”고 전해 이정건의 고개를 끄덕이게 했다. 참가비부터 휴무까지 통 크게 쏜 정지선 덕분에 4대 4 미팅에 참여하게 된 이정건. 180도 달라진 모습에 추성훈은 “너무 재미있다”며 과몰입 반응으로 폭소를 유발했다. 본격적인 미팅에서 이정건은 “소개팅은 얼마나 해보셨냐?”라는 찬물 끼얹는 질문으로 여성들을 당황하게 하다 프로그램이 종료됐고, “더 신경 써서 관리하겠다”라고 다짐하는 이정건을 향해 출연진 모두가 응원을 보냈다.

주방을 벗어나 강화도로 향한 정지선 보스. 부모님 일손을 돕기 위해 휴무인 이정건과 가영, 막내 현우를 데리고 현장 교육을 나선 것. 특전사 조교 포스를 뽐내는 정지선과 일 바지를 입고 끌려온 훈련병 직원들 그리고 딸을 향해 “유학 다녀와서 변했다”며 안쓰러워하는 최명희 여사의 모습에서 웃음이 터졌다. 150평 규모의 텃밭 수확에 나섰고, 감자부터 쪽파, 대파, 쌈 채소까지 식재료 수확이 본격적으로 이뤄졌다. 이정건에게 사사건건 “미쳤어?”라며 속사포 잔소리를 해대는 정지선과 “내가 이걸 왜 하는 거지?”라는 이정건의 반응이 흥미진진했다. 대파가 더 잘 뽑힌다며 직원들을 향해 물을 쏘는 정지선의 모습에 출연진들마저 탄식했고, 잔소리를 해내는 정지선의 뒤로 최명희 여사가 시원한 수박과 커피믹스 새참 한 상을 들고 나타나 직원들 숨통을 틔웠다.

그 와중 정지선은 스트레스로 체중이 불어난 이정건에게 살 빼라는 잔소리까지 더해 원성을 얻었다. 급기야 이정건과 현우를 비교하기 시작한 정지선에게 김종민은 “제일 나쁜 게 남들과 비교하는 것”이라 말했고, 정지선은 “자극 요법을 쓴 것”이라며 당당했다. 쌈 채소까지 수확을 끝내고 식재료가 잔뜩 쌓여 있는 평상으로 향한 정지선과 직원들. 불판 위에 올라간 삼겹살로 인해 분위기는 풀어지고 이정건은 정지선의 구박에도 꿀맛 같은 식사를 했다. “부모님 중 누굴 닮았냐?”고 묻는 정지선을 향해 최명희 여사는 마지못해 “나랑 닮았지”라며 눈을 맞췄고, 정지선은 엄마의 쌍꺼풀 눈을 보고 용기를 얻었다며 쌍꺼풀 수술 의향을 밝히는 등 그렇게 현장 실습을 마쳤다.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방송 후 각종 SNS 및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김종민 가만히 있어도 웃겨”, “전현무한테 1대 1 소개팅 강의 듣고 싶다”, “추성훈-정지선 셰프 연합 볼수록 빠져든다. 쿵짝이 잘 맞아”, “김종민-추성훈-전현무 내 웃음보따리. 말할 때마다 웃겨” 등 반응이 이어졌다.

대한민국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셀럽’ 보스들과 ‘미생’ 직원들의 일터와 일상 속 동상이몽을 돌아보는 역지사지X자아성찰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는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45분 방송된다.

[사진=KBS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