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15 (토)
'엘리멘탈', '스즈메의 문단속' 넘어 558만 관객 동원··· '겨울왕국' 이어 역대 3위
'엘리멘탈', '스즈메의 문단속' 넘어 558만 관객 동원··· '겨울왕국' 이어 역대 3위
  • 김영우 기자
  • 승인 2023.07.3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

[비하인드=김영우기자] 애니메이션 '엘리멘탈' 이 30일 오전 7시 기준 558만 관객을 돌파하며 '스즈메의 문단속'을 넘어 2023년 외화 흥행 1위에 등극했다. 또한 '겨울왕국2'와 '겨울왕국'에 이어 역대 국내 개봉 애니메이션 영화 중 흥행 3위에 오르는 기록도 달성해 그 인기를 실감케 한다.

이와 같은 흥행 대기록은 국내외 신작들이 쏟아지는 여름 극장가에서 일일 관객 수 평균 6만 이상의 관객을 유지하며 이끌어낸 성과로 특별함을 더하며 '엘리멘탈'의 꺼지지 않은 화력을 실감하게 한다. 더불어 '엘리멘탈' 은 지난 주말 503만 관객을 돌파하며 디즈니∙픽사 최고 흥행작에 등극는 기염을 토한지 단 일주일 만에 올해 외화 흥행작 1위라는 또 다른 신기록을 세워 더욱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관객들의 끝없는 N차 관람과 호평 세례 입소문이 이어지며 올해 외화 흥행작 1위에 오르는 압도적인 흥행력을 자랑하고 있는 영화 '엘리멘탈'은 불, 물, 공기, 흙 4원소가 살고 있는 '엘리멘트 시티'에서 재치 있고 불처럼 열정 넘치는 '앰버'가 유쾌하고 감성적이며 물 흐르듯 사는 '웨이드'를 만나 특별한 우정을 쌓으며 자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이야기 로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