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15 (토)
'웃는 사장' 이경규, 황금 배지 첫 주인공 탄생··· 어떤 위기도 극복해 낸 성장형 식당
'웃는 사장' 이경규, 황금 배지 첫 주인공 탄생··· 어떤 위기도 극복해 낸 성장형 식당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3.08.0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TBC '웃는 사장' 제공
사진=JTBC '웃는 사장' 제공

[비하인드=김소현기자] ‘웃는 사장’의 대망의 황금 배지 첫 주인공이 탄생했다.

6일 방송된 JTBC ‘웃는 사장’ 7회에서 제작진은 4일 차 영업이 끝나고 최종 매출 결과를 발표했다. 앞서 제작진은 세 식당의 매출 총합이 64만 원대를 넘어서면 2시간 늦게 출근과 제작진이 직접 재료 준비를 해주겠다고 약속했다.

세 식당의 4일 차 영업 총합 매출은 94만 원대로 역대급 매출을 기록해 출연진 모두 기쁨의 환호성을 질렀다. 그러나 강율 식당은 목표 매출 30만 원을 넘지 못해 4번째 페널티를 받았다. 이경규 식당과 박나래 식당은 각각 33만 원, 32만 원대를 기록, 페널티 위기에서 벗어났다. 최종 매출 순위는 영업 운영비를 제외한 순이익으로 결정되어 숨 막히는 순위 발표가 이어졌다.

박나래 식당은 순이익 매출 마이너스 5만 원대, 이경규 식당은 순이익 매출 마이너스 3만 원대를 기록해 ‘웃는 사장’ 최초 황금 배지와 영광의 트로피를 수여했다. 황금 배지를 아쉽게 획득하지 못한 박나래 식당과 강율 식당은 그동안 고생한 이경규 식당에게 축하의 박수 또한 아끼지 않았다. 사장 이경규는 “항상 새로운 메뉴, 새로운 정신으로 웃는 사장에 임하겠다”며 묵직한 책임감을 더한 소감을 전했고, 직원 남보라는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

사진=JTBC '웃는 사장' 제공
사진=JTBC '웃는 사장' 제공

영업 5일 차, 제작진들은 공약을 지키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세 식당의 재료 준비에 매진했다. 그러나 미숙한 실력의 제작진을 발견한 오킹은 사장 이경규에게 빙의해 “나 때는 얼차려 받았는데. 사장님 있었으면 큰일 났다”며 잔소리를 시작해 모두를 폭소케 했다.

지난 영업 결과로 벼랑 끝에 몰린 강율 식당은 5일 차 영업에서도 페널티를 받게 되면 폐업 위기에 처한다. 직원 윤박은 전단지 홍보를 돌며 사장 강율 몰래 서비스를 추가해 영업 열정을 더했다. 주방에 남아있던 강율과 윤현민은 오픈과 동시에 아란치니를 만들기 시작했고 영업 시작 3분 만에 주문이 들어왔다. 사장 강율은 주문이 계속 들어오자 멘붕에 빠졌고, 실언을 뱉어 현장을 웃음바다로 물들였다. 전단지 홍보를 마친 윤박은 아란치니가 준비되어 있지 않아 당황한 것도 잠시 에이스 직원 답게 빠른 속도로 밀린 주문을 완료했다.

박나래 식당 또한 위기가 찾아왔다. 제작진이 준비했던 재료들이 원래 있던 자리에 있지 않아 당황한 박나래 식당은 다시 재정비하느라 준비가 늦어졌고, 첫 주문부터 10만 원대의 주문을 받아 난감한 상황에 놓였다. 직원 한승연의 메뉴 브리핑에 따라 각자 담당을 확인한 박나래 식당은 준비가 되지 않았어도 완벽한 호흡을 자랑했다.

사진=JTBC '웃는 사장' 제공
사진=JTBC '웃는 사장' 제공

그러나 튀김기 고장과 연이어 들어온 주문으로 어려움을 겪던 덱스는 삼겹살 김밥의 김치를 빼먹는 치명적 실수를 했고, 사장 박나래는 튀김기가 고장 나 프라이팬으로 탕수육을 준비하던 중 눈에 기름이 튀어 위험에 빠졌다. 이에 덱스는 사장 박나래를 걱정해 직접 기름을 닦아주며 설렘을 유발했으나, 박나래는 눈이 따가워도 오직 음식만을 생각하며 어떤 위기가 찾아와도 끄떡없이 한걸음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반면 영업 시작 후 계속 주문이 들어오고 있는 박나래, 강율 식당과 달리 주문이 들어오지 않던 이경규 식당에도 주문이 줄지어 들어오기 시작했다. 이번 영업에서 이경규는 마라 순살 치킨 버거를 출시했다. 첫 주문으로 신메뉴 주문을 받은 이경규는 패티와 빵을 동시에 준비하던 중 실수가 반복돼 긴장감을 높였다.

그런가 하면 지난 영업에서 마라 순살 치킨 덮밥을 당당히 만들었던 남보라가 드디어 사장 이경규에게 레시피를 전수 받았다. 남보라는 대량 주문에도 거뜬한 모습을 보여 사장 이경규를 놀라게 했다. 순조롭게 음식을 준비하던 이경규는 계속 들어오는 주문에 정신은 혼미했지만, 영업 이후 처음으로 멀티테스킹을 선보여 직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사장 이경규는 또 직원들이 실수하는 것들을 알면서도 모르는 척하는 따뜻한 모습을 보이기도.

잠시 쉬는 시간을 맘껏 즐긴 박나래 식당은 다시 주문이 들어왔고, 떡볶이를 요리하던 사장 박나래가 손이 작아 재료를 여러 번 옮기는 것을 발견한 덱스는 “사장님 손이 진짜 자그맣구나”라며 특유 플러팅 기술부터 고객 영수증에도 플러팅 멘트를 작성해 보는 이들까지 미소를 짓게 했다.

이후 직원들은 사장님이 모르는 고해성사 타임을 가졌다. 덱스는 직원들과 삼겹살 김밥을 나눠 먹던 중 고객들에게 나간 삼겹살 김밥에 김치가 빠졌다는 것을 뒤늦게 깨달아 직원 모두를 웃게 했다. 윤박은 아란치니에 치즈나, 버섯이 빠졌다는 비밀을 거침없이 폭로해 같은 식당의 직원 윤현민을 당황하게 해 엉뚱한 매력을 보였다.

또한 폐업 위기로 매출에 예민한 사장 강율을 뒤로한 채 윤박은 매출에서 차감되는 음료수 내기를 다시 한번 제안했다. 흔쾌히 받아들인 사장 이경규, 박나래와 달리 강율은 걱정되지만 게임에 참가했고, 단판으로 이루어진 가위바위보 게임은 강율 식당의 패배로 돌아갔다.

이미 음료수 서비스로 매출이 많이 차감된 강율 식당과 환불 위기에 놓인 박나래 식당, 신메뉴 마라 순살 치킨 버거를 나눠준 이경규 식당은 한 치 앞도 모르는 배달 경쟁에서 단 16원 차이로 황금 배지가 갈린다고 해 다음 방송을 더욱 기다리게 했다.

단 16원 차이로 황금 배지를 차지할 다음 주인공은 오는 13일 저녁 6시 40분에 방송되는 ‘웃는 사장’ 8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JTBC '웃는 사장'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