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15 (토)
'국민사형투표' 박성웅·임지연, 의미심장 만남 성사될까? '쫄깃 두뇌싸움' 예고
'국민사형투표' 박성웅·임지연, 의미심장 만남 성사될까? '쫄깃 두뇌싸움' 예고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3.08.24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국민사형투표' 제공
사진=SBS '국민사형투표' 제공

[비하인드=김소현기자] ‘국민사형투표’ 임지연이 교도소를 찾는다.

SBS ‘국민사형투표’는 악질범들을 대상으로 국민사형투표를 진행하고 사형을 집행하는 정체 미상의 ‘개탈’을 추적하는 이야기를 그린 국민 참여 심판극이다. 기발한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충격적 설정, 박진감 넘치는 전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속도감 등이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하며 안방극장을 강타하고 있다.

무엇보다 개탈을 쫓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추적스릴러의 쫄깃한 재미가 ‘국민사형투표’의 백미라는 반응이다. 강력한 액션은 물론 치열한 두뇌 싸움과 심리 싸움이 시청자가 느낄 긴장감을 극대화시킨다는 것. 대표적인 예가 ‘국민사형투표’ 2회에서 청낭교도소를 찾은 주현(임지연 분)이 권석주(박성웅 분)와 대면한 장면이다.

주현은 개탈이 시험방송에서 외친 ‘무죄의 악마’를 단서로 권석주를 떠올렸다. 8년 전 8살 딸을 성폭행하고 죽인 범인을 직접 살해하고 자수한 권석주가 당시 법정에서 ‘무죄의 악마’라는 말을 처음 언급했기 때문이다. 모든 접견을 거부하던 권석주가 ‘무죄의 악마’라는 말을 듣고 스스로 주현과 만나겠다고 나선 것도, 주현에게 다음 국민사형투표 대상자를 추측하라고 한 것도 의미심장했다. 박성웅, 임지연 두 배우는 소름 돋는 연기력으로 해당 장면의 긴장감을 팽팽하게 끌어올렸다.

이런 가운데 24일 ‘국민사형투표’ 제작진이 3회 본방송을 앞두고 다시 한번 청낭교도소를 찾은 주현의 모습을 공개했다. 주현의 표정에서는 반드시 개탈에 대한 또 다른 단서를 찾고 말겠다는 의지가 느껴진다. 반면 다음 사진에서는 권석주가 무표정으로 감정을 감춘 채 어딘가를 향해 걷고 있다. 유독 번뜩이는 권석주의 눈빛이 강력한 호기심을 유발한다.

지난 2회 엔딩에서 김무찬(박해진 분)은 2차 국민사형투표 대상자와 같은 차량에 탑승했다가 죽음 위기에 처했다. 개탈이 해당 차량에 설치한 폭탄을 터뜨려버린 것. 국민사형투표 사건 특별수사본부 팀장 김무찬의 생사가 확실하지 않은 상황인 만큼, 주현의 이번 청낭교도소 방문이 더욱 큰 의미를 가질 것으로 보인다. ‘국민사형투표’ 3회 본방송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이 치솟는 이유이다.

60분 내내 강력한 충격과 반전으로 안방극장을 쥐락펴락할 ‘국민사형투표’ 3회는 24일 목요일 바로 오늘 밤 9시 방송된다. SBS 목요드라마 ‘국민사형투표’는 ‘겨울연가’, ‘해를 품은 달’, ‘닥터스’, ‘쌈, 마이 웨이’, ‘동백꽃 필 무렵’, ‘청춘기록’, ‘라켓소년단’ 등 수많은 히트작을 선보인 ‘드라마의 명가’ 팬엔터테인먼트가 제작을 맡았다.  

[사진=SBS '국민사형투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