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02:45 (일)
하지원, 한국세무사회 홍보대사 위촉··· "성실납세 중요성 널리 알리겠다"
하지원, 한국세무사회 홍보대사 위촉··· "성실납세 중요성 널리 알리겠다"
  • 김영우 기자
  • 승인 2023.09.1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세무사회 제공
사진=한국세무사회 제공

[비하인드=김영우기자] 배우 하지원이 한국세무사회와 세무사를 알리는 새 얼굴로 발탁됐다.

하지원은 지난 8일, 납세자의 권익 보호와 성실한 납세의무 이행에 이바지하기 위한 세무사제도 창설 제62주년 기념식에서 한국세무사회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지난 2014년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한 하지원은 이를 계기로 국세청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등, 모범 성실납세자로서 엄격한 자기관리를 해왔기에 한국세무사회의 홍보대사로 선정됐다.

한국세무사회 구재이 회장은 “하지원은 연예계 활동은 물론 공·사생활이 매우 모범적이고 성실하게 납세를 하는 성실납세자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는 모습이 ‘국민에게 사랑받는 세무사’를 위해 노력하는 한국세무사회의 이미지와 잘 어울려 홍보대사로 모시게 됐다”는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한국세무사회에서 수여하는 홍보대사 위촉패를 받은 하지원은 “세무사제도가 탄생한 지 62주년이 되는 기념식에서 한국세무사회의 홍보대사로 참여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한국세무사회 홍보대사로서 국민에게 사랑받는 한국세무사회가 되도록 하고,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하지원은 앞으로 공공성 있는 조세전문가로서 사명을 다하고 불합리한 세금 제도를 개선하는 등 다양한 대국민 활동에 나서고 있는 제33대 한국세무회와 함께 홍보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하지원은 KBS2 ‘커튼콜’을 마친 후 자신의 개인전 ‘하지원 : INSTANT : The beginning of a relationship’을 두 차례 개최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사진=한국세무사회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