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15 (토)
'효심이네' 유이, 결국 동생 김도연 사채빚까지! '협박에 눈물로 애원'
'효심이네' 유이, 결국 동생 김도연 사채빚까지! '협박에 눈물로 애원'
  • 김영우 기자
  • 승인 2023.10.15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2 ‘효심이네 각자도생’ 방송화면 캡처
사진=KBS2 ‘효심이네 각자도생’ 방송화면 캡처

[비하인드=김영우기자] ‘효심이네 각자도생’의 현대판 ‘효녀 심청’ 유이가 결국 동생 김도연의 사채빚까지 떠안았다. 절대로 대신 갚아주지 않겠다 마음 단단히 먹었지만, 가족 신변을 위협하는 사채업자의 협박에 눈물로 애원했다.

지난 14일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연출 김형일, 극본 조정선, 제작 아크미디어) 6회에서 효심(유이)은 막내 효도(김도연)가 저지른 사고 뒷수습을 하느라 여념이 없었다. 교통사고를 당한 명희(정영숙)를 밤새 간호하느라 체력적으로도 많이 지쳐있었다. 태호(하준)와의 새벽 PT에 신경을 써주지 못하고 자꾸만 멍하니 하품만 한 이유였다.

효심과의 PT를 거부했던 태호는 막상 관심을 받지 못하자 서운한 마음에 일부러 보란 듯이 무리하게 운동했다. 그러다 결국 허리를 다쳐 뻗어버렸고, 효심의 부축을 받아 겨우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았다. 그와중에 효심이 태민(고주원)과 통화를 하자 또다시 질투심을 드러냈다. 그리고는 다시 피트니스센터로 복귀하려는 효심에게 “데려다 달라”고 무작정 떼를 썼다.

태호의 어리광은 거기서 끝이 아니었다. 효심에게 탈의실에 둔 수트케이스를 가져다 달라 전화를 해놓고는 아파 죽겠다며 투정을 부렸다. 하지만 사실 태호의 진짜 의도는 효심과 PT를 계속 하겠다는 의사 전달이었다. 피트니스센터 대표가 태호의 부상에 병원비 부담과 PT 비용 환불, 그리고 담당 트레이너를 교체를 제안했지만, 이를 거절했다는 것. 달라진 태호의 태도에 황당해하는 효심을 향해 “태민이 형이랑 하게 놔둘 것 같냐”며 엄포(?)를 놓기도 했다. ‘진상’ 회원에서 ‘어리광쟁이’ 회원이 된 태호의 귀여운 질투심은 설레는 핑크빛 로맨스를 기대케 했다.

이처럼 180도 달라진 태호의 태도에 효심이 적응할 겨를도 없이 사건이 또 터졌다. 사채빚을 갚지 못한 효도가 줄행랑을 치는 바람에 사채업자들이 효심을 찾아온 것. 효심은 효도에게 본때를 보여주고 다시는 사고를 치지 못하게 할 심산으로 못 갚는다고 버텼지만, 사채업자들도 그대로 물러서지 않았다. 엄마와 큰오빠, 작은오빠를 들먹이며 해코지를 하겠다고 협박했다. 가족들까지 위험에 처할지 모르는 불안감에 효심은 돈을 갚겠다며 무릎 꿇고 눈물로 애원했다.

또다시 한계에 내몰린 효심을 위로한 사람은 다름아닌 태민이었다. 고대하던 저녁 데이트에 상처 입은 얼굴로 나타난 효심을 보고는 곧장 사람들의 시선을 피할 수 있는 한강변으로 데려가 상처를 닦아주고 치료해줬다. 또한, “남자친구 생겼냐. 어떤 놈이 이런 거였으면 오늘 내 손에 죽었다”며 농담반 진담반으로 다친 연유를 묻더니, “다시는 이런 얼굴 하지마라. 많이 속상하다”는 진심을 전했다. 주말 안방극장에 ‘심쿵’을 선사한 태민의 브레이크 없는 직진이었다.

한편, 사채업자에게서 겨우 도망친 효도는 경마장에서 태희(김비주)와 재회했다. 그런데 돈 한 푼 없이 쫄쫄 굶고 노숙자나 다름없었던 태희의 행색이 완전히 달라졌다. 지난 번 엄마 숙향(이휘향)을 골탕먹이고 백화점에서 가져온 물건들로 돈을 마련해 멀끔한 모습으로 나타났다. 게다가 사채업자들에게 쫓기느라 돈도 없고 갈 곳도 없었던 효도에게 국밥 한 그릇을 사주고는 재워주겠다며 선뜻 집까지 데려갔다. 완전히 전세가 역전된 효도와 태희. 은혜와 보답으로 시작한 두 사람의 관계성은 또 어떻게 발전될지, 새로운 러브라인의 등장이 기대되는 순간이었다.

‘효심이네 각자도생’ 7회는 오늘(15일) 일요일 저녁 8시 5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사진=KBS2 ‘효심이네 각자도생’ 방송화면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