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1:49 (일)
'연인' 남궁민X안은진, 심멎 키스엔딩으로 시청률 싹쓸이 "당신 안아도 될까?"
'연인' 남궁민X안은진, 심멎 키스엔딩으로 시청률 싹쓸이 "당신 안아도 될까?"
  • 김영우 기자
  • 승인 2023.11.0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연인' 방송화면 캡처
사진=MBC '연인' 방송화면 캡처

[비하인드=김영우기자] ‘연인’ 남궁민과 안은진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입을 맞췄다.

11월 5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1월 4일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연인’ 17회는 전국 기준 시청률 11.4%를 기록하며 동 시간대 전 채널 및 금토드라마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무려 13.8%까지 치솟았다. 또한 광고 및 채널 경쟁력 주요 지표인 2049 시청률은 3.8%로 11월 4일 토요일 방송된 전체 프로그램 중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연인’의 압도적인 인기가 다시 한번 입증된 것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장현(남궁민)과 유길채(안은진)가 심양에서의 가슴 아픈 이별 후 한양에서 재회했다. 다시 만난 둘은 서로를 위해 애써 자신의 마음을 숨겼지만, 결국 서로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그리고 엔딩에서 드디어 입을 맞추며 안방극장을 애틋한 떨림으로 물들였다.

이날 이장현과 이별 후 한양에 온 유길채는 구원무(지승현)에게 이혼을 선언했다. 구원무에게 이장현을 향한 마음을 털어놓고 당차게 나온 유길채이지만 살아갈 길은 막막했다. 그래도 유길채는 마음을 다잡고 종종이(박정연 분)과 집을 나섰다. 이를 안 경은애(이다인)는 눈물로 유길채를 붙잡았지만, 가족에게 폐를 끼치지 않겠다는 유길채의 진심을 알고 놓아줄 수밖에 없었다.

사진=MBC '연인' 방송화면 캡처
사진=MBC '연인' 방송화면 캡처

한편 이장현은 유길채를 한양으로 떠나보내고 심양에 남았다. 질투에 눈이 멀어 이장현과 유길채의 목숨으로 저울질했던 각화(이청아)는 끊임없이 이장현을 찾았고, 이장현은 그런 각화와 마주하며 하루하루 시간을 보냈다. 그 사이 소현세자(김무준)가 한양에 돌아갈 수 있게 됐다. 이장현은 심양에 남은 조선 포로들의 안전을 위해 각화와 거래 후 한양으로 향했다.

‘환향녀’라는 따가운 시선에도 무너지지 않고 살아가던 유길채는 소현세자가 돌아온다는 소식을 듣고 이장현이 올까 기대했다. 그러나 막상 돌아온 이장현을 보자 숨어버렸다. 화려하게 살아달라는 이장현의 말을 지키지 못했기에. 하지만 이장현은 한양에 온 만큼 꼭 유길채를 만나고 싶었다. 이장현의 마음을 눈치챈 량음(김윤우 분)은, 자신이 먼저 유길채를 찾아갔다. 그리고 유길채에게 이장현과 만나라고, 유길채를 향한 이장현의 마음을 단념시키라고 했다.

그렇게 이장현과 유길채가 재회했다. 유길채는 이장현이 안심하고 돌아갈 수 있도록 거짓말로 임신한 척했다. 이장현은 유길채가 먹고 싶다는 콩시루떡을 헐레벌떡 사다 줬다. 유길채가 행복하기만을 바라는 것이 그의 사랑이기 때문. 그런 이장현이기에, 유길채의 거짓말은 오래가지 못했다.

그날 밤 이장현은 량음에게 유길채를 향한 자신의 마음을 다시 한번 명확히 밝힌 후 유길채를 찾아왔다. 이장현은 유길채에게 이대로 함께 살자고 했다. 하지만 유길채는 주저했다. 이에 이장현은 “이제 너와 나 사이에 막힌 게 아무것도 없어. 그러니 나를 막을 사람도 없어”라고 말했다.

이어 이장현은 “무엇이든 난 그저 길채면 돼”라고 고백했다. 이장현의 진심에 유길채는 “오랑캐에게 욕을 당한 길채는…”이라고 물었다. 이장현은 주저 없이 “안아줘야지. 괴로웠을 테니”라고 답했다. 그리고 조심스레 유길채의 이마 상처를 어루만지며 “난 이제 당신 곁에 있을 거야”라고, “오늘 당신 안아도 될까?”라고 말했다. 두 사람은 드디어 서로의 마음을 알게 됐고, 그렇게 입을 맞췄다. 달빛 아래 마주선 이장현과 유길채의 강렬한 입맞춤으로 ‘연인’ 17회가 마무리됐다.

‘연인 17회는 이장현과 유길채의 재회, 사랑을 극적으로 그려냈다. 특히 차곡차곡 쌓아온 감정선을 터뜨린 입맞춤 엔딩은 TV앞 시청자의 심장까지 뛰게 만들었다. 또 그저 유길채면 된다는 이장현의 고백은 ‘이런 남자 또 없다!’는 감탄이 나올 만큼 매력적이었다. 남궁민, 안은진 두 배우는 섬세하고 깊이 있는 연기로 이장현과 유길채의 사랑을 그리며 몰입도를 높였다. 두 사람의 사랑이 꽃길을 걸을 수 있을지 ‘연인’의 다음 이야기가 궁금하고 또 기대된다.

MBC 금토드라마 ‘연인’은 매주 금, 토요일 밤 9시 50분 방송된다.

[사진=MBC 금토드라마 ‘연인’ 방송화면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