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5:50 (토)
'국민사형투표' 개탈 박성웅, 박해진 앞 자살 시도··· 종영까지 단 1회 최고 4.8%
'국민사형투표' 개탈 박성웅, 박해진 앞 자살 시도··· 종영까지 단 1회 최고 4.8%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3.11.1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국민사형투표' 제공
사진=SBS '국민사형투표' 제공

[비하인드=김소현기자] ‘국민사형투표’ 박성웅이 박해진 앞에서 자살을 시도했다.

11월 9일 방송된 SBS ‘국민사형투표’ 11회에서는 살인마 이민수(김권 분)의 사망, 권석주(박성웅 분)와 김지훈(서영주 분) 두 ‘개탈’의 도주 및 위기, 스스로 사형투표 대상자가 된 권석주의 자살 시도, 이 모든 것을 막으려는 경찰 김무찬(박해진 분)과 주현(임지연 분)의 처절한 사투가 폭풍처럼 빠른 전개로 펼쳐졌다.

이날 김무찬은 권석주 눈앞에서 이민수를 살려냈다. 권석주 입장에서는 8년 전 자신의 딸을 죽인 살인마에 대한 최후의 복수이자, 자신이 설계한 국민사형투표의 클라이맥스가 무너져버린 셈이다. 그렇게 권석주는 김무찬에게 체포됐다. 같은 시각 주현은 또 다른 개탈 김지훈을 검거했다. 하지만 변수가 발생했다. 최진수(신정근 분)와 이민수가 탑승한 자동차가 갑자기 교통사고를 당한 것.

교통사고로 난장판이 된 가운데 권석주가 이민수가 탄 차 앞으로 갔다. 이민수는 자동차가 불에 타고 있는 상황에서도 권석주에게 끝까지 도발했다. 8년 전 권석주 딸 사망 당시의 이야기를 하며 악마 같은 미소를 짓는 이민수 모습에, 권석주는 참을 수 없는 분노를 느꼈다. 결국 권석주는 이민수를 죽였다. 김무찬이 말리려 했으나, 교도관 박철민(차래형 분)이 김무찬을 공격했다. 늘 권석주를 주시하고 있던 박철민도 사실은 개탈이었던 것이다.

사진=SBS '국민사형투표' 제공
사진=SBS '국민사형투표' 제공

그런데 이 교통사고는 아이러니하게도 이민수 엄마 민지영(김유미 분)이 사주한 일이었다. 민지영이 최진수에게 전화해 권석주가 탑승한 차량을 물었고, 최진수가 자신의 희생까지 감내하면서 민지영에게 잘못된 정보를 준 것. 결국 민지영은 제 손으로 아들을 죽음으로 내몬 꼴이 됐다.

한편 주현에게 붙잡혔던 김지훈도 도망쳤다. 결국 권석주와 김지훈에게 지명수배가 떨어졌다. 주현의 동생 주민(권아름 분)과 함께 있던 김지훈은, 권석주와 추억의 장소에서 만난 후 안타까운 이별을 했다. 그런데 이 이별은 권석주가 모두 준비한 것이었다. 김지훈과 이별 후, 권석주는 스스로를 국민사형투표에 올려, 죽음으로 마지막을 장식하려 했다. 권석주의 기습 국민사형투표 방송을 본 김지훈은 생방송을 시작, 자신이 개탈임을 밝히며 권석주의 죽음을 막아달라고 호소했다.

이런 가운데 아들을 잃은 민지영도 움직였다. 민지영은 와이드쇼 진행자 채도희(최유화 분)를 납치한 뒤 개탈에 대한 현상금을 걸었다. 이에 현상금을 노리는 이들이 생방송을 하며 권석주를 찾아가는 김지훈을 포착해 쫓기 시작했다. 주현 역시 김지훈의 뒤를 쫓았고, 김지훈이 어마어마한 폭행을 당하는 순간을 목격했다.

같은 시각 경찰은 교도소에서 얻은 각종 단서로 추적을 시작, 권석주와 박철민이 있는 곳을 찾아냈다. 그리고 김무찬은 직감적으로 권석주가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한다는 것을 알았다. 결국 권석주의 은신처에 쳐들어간 김무찬. 권석주는 김무찬 앞에서 자살을 시도했다. 권석주를 살리려는 김무찬의 절규, 목숨 위기에 처한 김지훈, 김지훈을 지키려는 주현의 모습이 강렬하게 교차됐다.

그리고 화면은 김무찬과 주현을 비롯한 국민사형투표 특별수사본부의 과거 왁자지껄한 회식 현장으로 바뀌었다. 화기애애한 경찰들, 이곳을 찾은 김지훈과 주민. 이들의 즐거웠던 한때를 보여주며 안타까움을 더했다. ‘국민사형투표’ 11회가 60분 내내 폭풍 같은 스피드로 반전 전개를 펼치며 끝까지 시청자들의 심장을 쫄깃하게 했다. 종영까지 단 1회 만을 남겨둔 가운데 권석주가 이대로 사망할 것인지, 경찰은 국민사형투표를 멈추게 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SBS 목요드라마 ‘국민사형투표’ 최종회는 11월 16일 목요일 밤 9시 방송된다.

[사진=SBS '국민사형투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