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5:38 (토)
'크레센도' 메인 예고편 공개··· 천재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전율의 순간 담았다'
'크레센도' 메인 예고편 공개··· 천재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전율의 순간 담았다'
  • 김영우 기자
  • 승인 2023.12.05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드(AUD) 제공
사진=오드(AUD) 제공

[비하인드=김영우기자]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역대 최연소 우승을 차지한 천재 피아니스트 임윤찬. 그의 역사적인 우승 현장과 공연 실황을 담은 월드클래스 클래식 무비 '크레센도'가 오는 12월 20일(수), 전 세계 최초 개봉을 앞둔 가운데, 메인 예고편을 전격 공개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제1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월드 프리미어 초청작으로, 예매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크레센도'가 메인 예고편을 전격 공개, 이목을 집중시킨다. '크레센도'는 전 세계 음악계의 유망주가 모두 모인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역사적인 최연소 우승을 차지한 18살 천재 아티스트 ‘임윤찬’의 기록을 생생하게 담아낸 월드 클래스 클래식 무비.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상영 버전에서 미처 풀지 못한 감독판으로, 15분이 새롭게 추가되어 12월 20일(수), 전 세계 최초 개봉한다.

공개된 예고편은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무대 위에 선 임윤찬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어 등장하는 “클라이번은 세계 최고의 피아노 콩쿠르다. 올림픽에서 금메달 따는 것과 비슷하다”라는 내레이션은 ‘임윤찬’의 일궈낸 역사적인 우승에 대한 감동을 배가시킨다. 특히 “전 세계를 사로잡은 18세 천재 아티스트”라는 문구와 함께 휘몰아치는 임윤찬의 타건은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그를 향한 압도적인 극찬 또한 빼놓을 수 없다. “윤찬은 모든 걸 갖췄다. 예술성, 무시무시한 테크닉, 기교, 드라마. 개성, 상상력, 짜릿함. 피아노 연주의 극치를 보여주었다.”라는 찬사는 영화 '크레센도'를 통해 다시 마주하게 될 임윤찬의 콩쿠르 연주 실황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뿐만 아니라, 모차르트를 연주할 때 뭘 생각했는지 묻는 질문에 “아무 생각도 안 해요”라고 말하는 임윤찬의 인터뷰 영상은 그의 천재성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임윤찬뿐만 아니라, 갖은 역경을 딛고 무대에 오른 피아니스트들의 음악을 향한 열정이 돋보이는 장면들은 그들의 숨겨진 이야기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마지막으로 “음악이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것을 이 현실 세계에서 꺼내는, 그런 어려운 일도 음악가의 사명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하는 임윤찬의 대사는 듣는 즉시 깊은 전율을 선사, 그가 직접 밝히는 음악을 향한 순수한 마음과 노력을 확인할 수 있는 '크레센도'를 향한 예비 관객들의 관람 욕구를 고조시킨다. 

음악 팬들을 열광하게 할 단 하나뿐인 월드클래스 클래식 무비 '크레센도'는 오는 12월 20일(수) 전국 CGV에서 개봉한다.

[사진=오드(AUD)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