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5:50 (토)
'유니버스 티켓', 김수진·니지·방윤하·배예람 승급··· 효연 "보면서 재밌다고 느낀 무대는 처음"
'유니버스 티켓', 김수진·니지·방윤하·배예람 승급··· 효연 "보면서 재밌다고 느낀 무대는 처음"
  • 김영우 기자
  • 승인 2023.12.2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유니버스 티켓' 제공
사진=SBS '유니버스 티켓' 제공

[비하인드=김영우기자] 치열했던 '유니버스 티켓' 상위권 경쟁 속에서 김수진, 니지, 방윤하, 배예람이 승급했다. 

지난 20일 방송한 SBS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 '유니버스 티켓' 6화에서는 상위권과 하위권의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하위권은 김성재 '말하자면'과 클론 '난'을 무대에 올렸다. 하지만 자신감을 심어주려는 프로듀서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말하자면' 팀은 노래를 표현하기보다 부르는 데 급급했다. 

효연은 "텐션이 낮아서 자신감을 높여주려고 한 것 같은데 그게 안타깝다. 하위권이면 올라가기 위해 2배 3배 더 열심히 해야 한다. 잘하는 친구들을 보면서 배웠어야 했다. 얻어가는 자세로 임하면 좋겠다"며 따끔한 충고를 남겼다. 

반면 또 다른 하위권 권은형, 나루미, 요나, 이도타 유이, 젤리 당카, 허선빈은 연습 과정 중 어려움을 겪었지만, 원곡과 전혀 다른 매력으로 편곡된 '난'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고난도 퍼포먼스까지 완벽하게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효연은 리더 나루미에게 "곡의 중심을 잘 잡아줬다"고 칭찬했으며, 김세정은 "젤리 당카에게 이런 목소리가 있었나 싶었다. 노래가 잘 어울렸다"며 극찬했다.

결국 하위권 대결의 승패는 만장일치로 '난' 팀의 승리로 돌아갔고, 승급자는 나루미, 젤리 당카, 탈락자는 리엘, 바네사, 박예원, 아야 나츠미가 됐다.

사진=SBS '유니버스 티켓' 제공
사진=SBS '유니버스 티켓' 제공

상위권은 베네핏인 신곡을 선물 받았다. 프로듀서 팀 페이퍼메이커의 신곡 'Rush hour'는 모든 파트가 킬링 파트인 곡. 김수빈, 김수진, 니지, 방윤하, 배예람, 유리, 황시은은 곡의 그루비하고 시크한 분위기를 찰떡같이 소화해 보는 이들의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들었다. 

효연은 "보면서 재밌다고 느낀 무대는 처음이다. 한 그룹 같았다"며 극찬했고, 김세정은 "확실히 상위권은 상위권이다. 진짜 잘했다. 방윤하가 중심을 잘 잡아줬고, 니지는 파트가 2개뿐인데 그때마다 무대를 잡아먹었다"며 감탄했다. 

엘리시아, 오다은, 이수빈, 이은채, 이후란, 임서원, 진현주는 별들의전쟁 *이 속한 팀 갈락티카(TEAM GALACTIKA *)의 신곡 'WHATEVA'로 무대를 꾸몄다. 보컬 최강자들이 모인 덕분에 파트 분배에 갈등을 겪기도 했지만, 도입부는 임서원, 메인보컬은 엘리시아가 맡아 무대에서 경쾌하고 청량한 에너지를 제대로 선사했다. 

김세정은 "엘리시아가 메인보컬로 정말 잘해줬다. 이은채와 임서원은 '탄탄 막내'다. 춤, 노래도 잘하고 표정도 잘 한다"며 참가자들의 장점을 꼽았다. 상위권들의 연이은 역대급 레전드 무대에 승패를 쉽게 결정하지 못하던 유니콘들은 고민 끝에 승리 팀으로 'Rush hour' 팀을 선택했다. 

상위권 승급자는 김수진, 니지, 방윤하, 배예람, 탈락자는 오다은, 이수빈이었다. 탈락자로 지명된 이후에도 미소를 잃지 않은 이수빈은 "탈락했지만, 무대는 후회가 없었다. 씩씩하게 나오고 싶었다"고 이야기했고, 오다은은 "연습생으로는 할 수 없는 경험을 했다. 경험했다는 것만으로도 좋은 시간이었고 행복했다"는 소감을 남기며 무대를 떠났다. 

한편, 상위권이 선보인 레벨 스테이션 신곡 'Rush hour'와 'WHATEVA'는 오늘(21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유니버스 티켓'은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40분 SBS에서 방송하며, 참가자들은 오는 30일 오후 8시 35분 방송하는 '2023 SBS 연예대상'에서 축하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사진=SBS '유니버스 티켓'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