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5:50 (토)
서리, 신곡 'Broken'으로 13개월 만에 컴백··· 2024년 첫 행보 시작
서리, 신곡 'Broken'으로 13개월 만에 컴백··· 2024년 첫 행보 시작
  • 김영우 기자
  • 승인 2024.01.2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레이블사유 제공
사진=레이블사유 제공

[비하인드=김영우기자] 아티스트들이 기다려온 아티스트 서리(Seori)가 돌아온다.

소속사 레이블사유(LABEL SAYU)는 25일 자정 공식 SNS에 포스터를 게재하고 서리의 컴백을 공식화했다.

공개된 포스터 속 서리는 앙상한 가지와 눈으로 뒤덮인 공간에 홀로 남아 어딘가를 응시하고 있다. 그런 서리의 뒤편에는 날카로운 글씨로 ‘Broken(브로큰)’이라는 이번 타이틀의 제목이 적혀 있어 곡의 무드를 짐작케 했다.

얼터너티브 K팝 싱어송라이터 서리는 약 13개월이라는 공백기를 깨고 ‘Broken’을 통해 컴백한다. 작년 10월 신생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레이블사유와 전속 계약을 체결한 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곡이자 2024년을 맞이한 뒤 첫 행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2020년 EP ‘?depacse ohw(후 이스케이프드)’로 정식 데뷔한 서리는 ‘Running through the night(러닝 쓰루 더 나이트)’, ‘Lovers in the night(러버스 인 더 나이트)’, ‘긴 밤’ 등 독보적인 음악성과 특유의 감성을 자랑하며 리스너들의 플레이리스트에서 빠지지 않는 가수로 자리 잡았다. 인기에 힘입어 2022년에는 국내 여성 가수 최초로 ‘그래미 글로벌 스핀’에 출연해 주목받기도 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미국 VEVO(베보)와 Tidal(타이달), 영국 NME 등 전 세계 음악 플랫폼으로부터 2022년 유망주로 선정되며 글로벌 무대에서 남다른 기세를 펼쳐온 서리. 마블 시리즈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을 시작으로 티빙 오리지널 예능 ‘서울체크인’, 넷플릭스 시리즈 ‘도적: 칼의 소리’, ‘이두나!’, 지니TV 오리지널 ‘사랑한다고 말해줘’까지 분야와 장르를 가리지 않고 OST 작업에 참여하며 목소리를 알려온 그가 신곡을 통해 보여줄 새로운 모습에 기대가 커진다.

한편, 서리는 최근 신생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레이블사유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고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으며, 신곡 ‘Broken’은 오는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레이블사유 제공]

Tag
#서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