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5:50 (토)
이펙스, 선공개곡 '졸업식' 기습 발매 예고··· 올해 첫 정규앨범 낸다!
이펙스, 선공개곡 '졸업식' 기습 발매 예고··· 올해 첫 정규앨범 낸다!
  • 김영우 기자
  • 승인 2024.01.2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9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C9엔터테인먼트 제공

[비하인드=김영우기자] 그룹 EPEX(이펙스, 위시, 금동현, 뮤, 아민, 백승, 에이든, 예왕, 제프)가 올해 정규앨범 발매를 앞두고 신곡을 기습 선공개한다.

이펙스는 26일 공식 SNS를 통해 정규 1집 선공개 싱글 '졸업식'(EPEX 1st Album Pre-Release ‘Graduation Day’)의 커밍순 이미지를 깜짝 공개했다.

한 편의 영화 포스터 같은 커밍순 이미지에는 학교를 떠나는 이펙스 멤버들의 뒷모습이 담겼다. 이와 함께 '졸업식'과 '이펙스 정규 1집 선공개곡'이라는 소개가 적혀 이들의 깜짝 컴백을 궁금하게 만든다.

지난해 미니 5집 '사랑의 서' 챕터2 앨범 타이틀곡 '여우가 시집가던 날', 미니 6집 '불안의 서' 챕터2 앨범 'FULL METAL JACKET'(풀 메탈 재킷)으로 활발하게 활동한 이펙스가 올해는 데뷔 3년차에 첫 정규앨범을 준비하고 있다. 이 가운데 신곡 '졸업식'을 선공개 싱글로 먼저 공개하며 기대감을 예열할 전망이다.

실제로 리더 위시를 제외한 7인이 미성년자로 데뷔했던 이펙스는 올해 2005년생 예왕, 제프, 에이든이 스무 살이 되며 멤버 전원이 성인이 됐다. 또한, 미니 6집을 통해 '불안의 서' 최종장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다음 시리즈를 예고한 바 있다.

'졸업식'을 기점으로 활발하게 펼쳐질 이펙스의 2024년 행보가 기대된다.

한편, 이펙스는 지난달 서울에서 단독 콘서트 'So We are not Anxious'(쏘 위 아 낫 앵셔스)를 성료했다. 이어 2월 일본 제프투어, 3월 홍콩과 대만 콘서트로 투어 열기를 이어간다.

또한, 일본 보이그룹 판타스틱스 프롬 에그자일 트라이브와 함께 현지 최대 프로 댄스 대회 'D리그' 23-24 시즌의 앰배서더로서 테마송 'Peppermint Yum'(페퍼민트 얌)을 발매하고, 일본 인기 프로그램인 후지TV 'K-POP HOUSE'와 TBS 'CDTV 라이브! 라이브!' 등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글로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펙스의 첫 번째 정규앨범 선공개 싱글 '졸업식'의 발매일시를 비롯한 추가 정보는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C9엔터테인먼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