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1:49 (일)
'결혼지옥' 소유진, 부부의 양보 없는 자기주장 "눈치 보기 바쁘다"
'결혼지옥' 소유진, 부부의 양보 없는 자기주장 "눈치 보기 바쁘다"
  • 김영우 기자
  • 승인 2024.02.25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제공
사진=MBC 제공

[비하인드=김영우기자]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는 '오은영 리포트' 최초 격일제 부부가 등장한다. 남편은 근무지인 파주에서 성남까지 왕복 4시간의 고강도 운전을 반복한다는데. 집에만 도착하면 살얼음판 걷는 듯한 소통으로 대화가 갈라져 ‘오은영 리포트’의 문을 두드린 부부.

늦은 시간, 남편의 귀가 후 단란한 저녁 시간을 갖는데 식사 중 자꾸만 남편에게 안기는 아이에게 아내는 언짢아진다. 결국, 남편에게 아이의 식사 습관을 위해 단호히 말할 것을 요구하지만, 알겠다는 말과 달리 아이를 받아주는 남편의 행동에 아내의 불만이 커지게 되고… 남편은 “제발 밥만이라도 편하게 먹자”며 기본적인 바람을 호소하지만, 아내는 “밥 되게 편하게 먹고 있다”며 팽팽한 기 싸움을 보여준다. MC 문세윤은 안 싸워도 될 일에 싸운다며 “맞벌이 부부들이 자주 겪는 문제”라고 공감했다.

두 사람의 싸움은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다음 날 오전, 남편은 아내와 한 ‘아이 숙제 시키기’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지만, 떼를 쓰는 아이로 인해 실패로 돌아가고. 아내는 남편을 향해 “당신을 믿은 게 바보였다”라며 상처 주는 말을 주기 시작한다. 결국 아이 숙제 문제는 부부의 믿음 문제로까지 번지게 된다.

또한, 아내는 남편의 화를 부르는 물음표 화법이 문제라고 털어놨다. 질문을 하면 비꼬는 듯한 대답을 해 싸움으로 번진다는 부부. MC 소유진은 “부부의 양보 없는 자기주장에 눈치 보기 바쁘다”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밥과 잠, 일상생활이 보장됐으면 좋겠다는 남편과 제발 화를 불러일으키는 남편의 물음표 화법이 고쳐졌으면 좋겠다는 아내. ‘얼음 부부’를 위한 오은영 박사의 힐링 리포트는 2월 26일 월요일 밤 10시 10분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65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MBC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